- 참가자 10만명 목표, 기네스 기록에 도전장!
6·25전쟁 참전 11개국의 유엔군 전사자들이 안장된 부산 UN기념공원을 향해 1분간 전 세계인들이 동시 묵념하는 ‘Turn Toward Busan(턴 투워드 부산)’ 추모 행사가 오는 11월 11일 오전 11시에 거행된다.
이에 앞서 `턴 투워드 부산`을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지난 11월 4일 세계유일의 부산 UN기념공원에서 열린 `2015 Thanks UN 2300`은 부산 지역의 초·중·고 학생 50여 명이 참여해 1950년 6.25전쟁 당시 전사한 유엔군 2,300 영령들의 묘비를 닦는 등 추모 행사를 가졌다.
11일 열리는 ‘턴 투워드 부산’은 UN기념공원의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 및 기네스 월드레코드 기록에 도전할 예정이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당일행사 참여 인증사진이 10만 건 이상 온라인에 접수되면 기네스북에 오르게 된다.
기록 도전에 동참하려면 `턴 투워드 부산’ 홈페이지(
http://www.turntowardbusan.com)에 모바일로 접속해 이메일 또는 SNS아이디를 인증하고 하트모양의 손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턴 투워드 부산`의 대회장을 맡은 `재단법인 그린닥터스` 정근 이사장은 "전쟁의 아픔을 나누고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로 대한민국 국민이 하나가 되어 전 세계평화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특히 현재 팽배한 역사논쟁, 한미관계, 동북아 정세를 고려할 때 평화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후원하고 있는 (주)트라이그람스코리아 우고스 강찬고 대표는 "우선 세계 평화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들에 대한 최고의 존경과 감사의 예를 표한다"면서 "11일 열리는 `턴 투워드 부산` 추모 행사에 부산 시민은 물론 전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발벋고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턴 투워드 부산`은 온라인 쇼핑플랫폼 (주)트라이그람스코리아 우고스(대표 강찬고)를 비롯해 재단법인 그린닥터스(이사장 정근), (주)원림홀딩스(회장 변덕성), (주)초록길(대표 이완균), 부산기독교총연합회(회장 이성구 목사), 그린닥터스 청소년·학부모 봉사단, 다문화국제봉사단, 부산 남부교육지원청 학부모회, 부산 동래교육지원청 학교운영협의회, 부산 동래교육지원청 학부모회 산하 초·중·고 청소년들이 대거 동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