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인(003010 대표이사 원경희)이 광산 및 암반 굴착 장비로 유명한 스웨덴 기업 아트라스콥코(CEO Ronnie Leten,
www.atlascopco.com) 한국 법인(대표이사 장경욱,
www.atlascopco.co.kr)과 배급자(Distributor)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그간 캐터필라, 메쪼, 융하인리히, 카쳐 등 해외 유수 건설 및 산업 장비 브랜드 유치와 유통권 확보에 힘써온 혜인은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와의 신규 Distributor 계약 체결을 통해 아트라스콥코의 핵심 제품군인 크로라드릴의 판매사업에 진출하게 됐습니다.
혜인은 향후 자신들이 보유한 전국 지점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의 필요에 따라 캐터필라 건설기계와 더불어 아트라스콥코의 크로라드릴을 패키지화하여 판매해 매출액을 늘리겠다는 전략입니다.
혜인 관계자는 "이번 아트라스콥코 코리아와의 Distributor 계약은 사업영역의 확장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충족시키는 동시에 수익구조를 다양화함으로써 향후 혜인의 성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아트라스콥코는 스웨덴 발렌베리 가문의 핵심 지주사로 1873년 스웨덴 스톡홀롬에 설립된 142년의 긴 역사와 180여개 나라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진 압축기, 산업용 공구, 광산 암반굴착 및 건설 장비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