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벨기에 16강전 중계 시간은? (사진=MBC `한국 브라질` 중계방송 캡처) |
국제축구연맹(FIFA)이 `리오넬 메시 후계자` 이승우(17·바르셀로나B)의 재능에 매료됐다.
FIFA는 지난 19일(한국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만약 당신이 이승우를 모른다면 유튜브 검색창이 이승우를 검색하라. 17세 한국 소년의 엄청난 재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FIFA는 "이승우가 최근 보여준 가장 뛰어난 활약상은 지난해 `AFC 챔피언십` 일본과의 8강전서 넣은 골"이라며 "화려한 드리블에 이은 부드러운 마무리는 디에고 마라도나도 자랑스러워했을 슈퍼 골이다. 이승우는 바르셀로나 유소년팀에 입단한 후 리오넬 메시와 네이마르에 눈을 떼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팬들은 "칭찬은 고마운데 징계나 풀어줬으면" "이승우는 정말 대단한 재능이야" "승우야, 너는 리오넬 메시 그 이상으로 성장할 것이다. 계속 정진하길"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U-17 한국대표팀이 29일 오전 8시(한국시각) 칠레 라 세레나의 라 포르타다 스타디움에서 벨기에와 8강행 티켓을 놓고 격돌한다.
`아시아 자존심` 한국은 조별리그서 브라질, 기니를 연파하며 2승 1무 조 1위로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본선 24개국 중 유일한 무실점 팀이기도 하다.
이에 맞서는 벨기에도 `황금세대`를 맞아 탄탄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공수가 안정됐다는 평가다.
한국과 벨기에의 16강전은 29일 오전 8시 SBS와 KBS 2TV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리오넬 메시 후계자` 이승우가 월드컵 첫 골을 넣을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진다.
▲`U17 FIFA 월드컵 축구` 한국 벨기에 16강전 중계 안내
*2015.10.29(목) 오전 8시 SBS, KBS2 생중계
한국 벨기에 16강 일정 한국 벨기에 16강 시간 한국 벨기에 경기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