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19.23

  • 1.13
  • 0.04%
코스닥

692.12

  • 1.03
  • 0.15%
1/3

가벼운 크림은 이제 그만, 피부에도 가을 대비가 필요해~

관련종목

2024-11-27 10:17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손화민 기자]본격적인 가을에 들어서면서 건조한 바람이 불고 아침과 낮 기온 차이가 10도를 웃도는 날씨가 되었다. 날씨에 따라 패션이 변하는 것처럼 피부도 계절과의 직접적인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는데, 10월은 피부가 민감해지는 때인 만큼 다양한 피부 고민이 복합적으로 찾아올 수 있다.

    대기가 건조해져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 피부 건조증이 나타나고, 건조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과도한 피지가 생성되어 피부는 더욱 거칠어지게 된다. 이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노화가 가속화될 수 있기 때문에 가을에는 피부에 수분과 유분을 밸런스 있게 공급하는 고보습 제품을 발라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해야 한다.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이 있지만, 피부의 건조함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 균형을 되찾기 위해 꼭 필요한 제품 하나를 고르자면 ‘크림’이다. 가을, 겨울에는 여름에 많이 쓰는 가벼운 타입보다는 수분과 영양을 가득 담은 고농축 크림이 적합하며, 고농축 크림은 피부에 유분막을 씌워 건조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여 피부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고농축 성분의 크림은 이것저것 바르지 않아도 하나의 제품으로 피부 케어가 가능해 오히려 피부 자극을 줄이는 역할을 할 수도 있다.

    탄력 저하와 건조함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고, 피부 균형을 회복해주는 가을에 사용하기 좋은 고보습-고탄력 크림 제품을 살펴본다.

    ★건조한 피부를 위한 ‘고보습 크림’

    보습은 피부 관리의 기본 중의 기본이지만, 생각만큼 보습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도, 자신의 피부에 맞는 보습 크림을 찾는 것도 어렵다. 시중에 나와있는 수많은 보습 제품들 중, 특히 가을에는 충분한 보습은 물론 영양까지 채워주고 보습막을 오랜 시간 유지해 건조한 가을바람에도 피부 수분을 빼앗아 가지 못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동인비의 ‘동인비초 크림’은 홍삼 유효성분이 메마른 피부에 활력과 촉촉한 영양감을 주는 홍삼 크림이다. 고농축 홍삼 오일과 홍삼 진액이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탄력을 주어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고, 밀착감이 높고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피부에 영양감있는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동인비초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오엠의 ‘미울리바 하이드레이팅 크림’은 환절기와 겨울철에 높은 보습효과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수분크림으로 천연 올리브 오일과 벌왁스, 그리고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하여 뛰어난 보습효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결 완화와 건조를 방지하는 동시에 피지에 의한 피부의 번들거림을 방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건성의 경우 아침에 수분 전용크림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모레퍼시픽의 ‘모이스춰 바운드 하이드레이션 인텐시파잉 크림’은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과 강력한 보습 효과를 전해 주어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꾸어 주는 고수분 크림이다. 뱀부샙 젤 트랩 테크놀로지가 집중적인 수분 공급과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하고, 5-Hydra-Complex™가 피부 자체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황후연의 `시크릿 워터플러스 EGF 크림`은 수분 보습 특허성분인 피토올리고와 세포재생인자 EGF가 포함돼 강력한 보습과 피부 탄력 강화를 도와주는 크림으로, 피부 깊숙히 스며드는 원적외선의 미세 진동과 흡수 작용이 피부 진피층까지 따뜻하게 만들어 주어 에너지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주름개선과 미백을 돕는 아데노신과 나이아신아미드를 함유해 멀티 기능성을 자랑한다.

    ★떨어지는 탄력을 채워주는 ‘고탄력 크림’

    가을이 되면 유난히 피부가 축 처져 평소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기도 한다. 그 이유는 피부 탄력이 눈에 띄게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때는 안티에이징은 물론 피부 자생력에 집중해야 한다. 피부 본연의 힘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시적인 관리가 아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며, 피부에 보약을 주듯 영양감이 가득한 제품으로 아침저녁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동인비의 ‘동인비진 크림’은 고농축 홍삼 활성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높여 지친 피부에 영양을 부여해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고농도로 엄선된 홍산 사포닌이 힘없는 피부에 빠르게 작용해 생명력 넘치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주며, 홍삼의 비방을 담은 뿌리 영양의 힘이 피부를 탄탄하게 채워준다. 또한 풍부하면서 섬세한 고급스러운 사용감으로 부드럽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더히스토리오브후의 ‘비첩자윤크림’은 피부 스스로 힘을 갖게 하며, 피부 본연의 건강한 빛으로 윤택하게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궁중 3대 비방이 다양한 피부 고민을 다스리고, 초자하비단이 피부 스스로 힘을 갖게 하며, 자윤비단으로 피부 자윤력과 피부 자생력을 강화 시켜 탄탄하고 매끈한 동안 피부를 선사한다.

    SK-II의 ‘R.N.A. 파워 크림’은 피부 본래의 리듬을 되돌려주는 농축 피테라™와 R.N.A. 콤플렉스가 상하로 탄력을 끌어올려주고 좌우로 빈틈없이 꽉 채워 모든 각도에서 촘촘히 차오르는 탄력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피부의 구조와 흡사한 라멜라 크림 제형으로 보다 풍부한 질감은 물론 탁월한 흡수력으로 오랜 시간 촉촉함과 윤기를 지속해 준다.

    bluenews@wowtv.co.kr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