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아이유, 10살 이상 나이차 극복한 스타커플은? (사진=로엔엔터테인먼트, 장기하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가수 장기하와 아이유가 열애 중이다.
8일 한 연예매체는 "장기하와 아이유가 올해 3월부터 사귀기 시작해 현재까지 연인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보도해 화제를 모았다. 이 매체에 따르면 두 사람은 서로의 집을 오가며 데이트를 즐겨온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장기하와 아이유의 나이차이는 11살로 두 사람이 열애를 인정할 경우 비슷한 또래인 최자-설리 커플의 열애 소식 이후로 가장 큰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유보다 한 살 어린 설리 역시 지난해 8월 다이나믹 듀오 최자와의 열애를 인정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당시 두 사람은 14세의 나이 차를 뛰어넘은 커플로 관심을 집중시켰다.
배우 이동건과 티아라의 지연 역시 13세의 나이차를 극복한 연예계 공식커플이다. 두 사람의 열애설은 올해 여름 중국 상해에서 포착된 데이트 장면이 중국 SNS를 통해 퍼지면서 불거졌다.
이후 이동건과 지연은 올해 7월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해 배우-아이돌 커플의 탄생으로 주목받았다. 열애 공개 당시 이동건은 자신의 팬카페에 "인연이고 운명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며 연인 지연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