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연 I 공개, 태연, 태연 i
태연 `I`가 공개하자마자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소녀시대 태연은 오늘(7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I`(아이)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공개와 동시에 타이틀 곡 `I`는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등 7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수록곡 `U R`은 몽키3 실시간 1위를 차지해 8개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수록곡 `쌍둥이자리`, `먼저 말해줘`, `스트레스`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어 솔로 태연의 막강 파워를 실감케 했다.
`I`는 일렉트로닉 기타 선율과 강렬한 드럼 리듬이 조화를 이룬 미디움 템포의 팝 곡이다. 태연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참여했고,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으로 함께 했다.
또 태연은 같은 날 낮 12시 공식 홈페이지(http://taeyeon.smtown.com), 유튜브 SMTOWN 채널 등 SM의 각종 채널을 통해 `I`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태연이 1인 2역을 맡아 또 다른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했다. 헬리캠으로 촬영한 뉴질랜드의 웅장한 대 자연과 태연의 색다른 매력을 담아낸 아름다운 영상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한편 태연의 첫 솔로 앨범 `I`는 8일에 오프라인 발매된다. 같은 날 Mnet `엠카운트다운`를 시작으로 9일 KBS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등에 출연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