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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후 사용하는 전용 샴푸 나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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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후 손상된 두피와 모발을 케어하는 에슬릿 전용 샴푸가 상품화될 전망이다.

애경의 대표 헤어클리닉 브랜드 `케라시스`에서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9회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대상에 스포츠에 특화된 기능적 전문성을 갖춘 프리미엄 샴푸를 제안한 이문혁(건국대 기술경영학과 4), 김윤정(홍익대 목조형가구학과 4), 장하원(홍익대 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전공 4)으로 구성된 `끄응차조`팀이 선정된 것.

10월6일 오후 서울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개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 애경이 선정된 아이디어를 공개한 것.

올해 케라시스가 진행한 공모전은 `리얼 마케팅`을 주요 테마로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게 현업에 필요한 마케팅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은 △케라시스 브랜드와 제품 라인을 고려한 신제품 및 연계 프로모션 전략 △리미티드 에디션(Limited Edition) 및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한정판 기획제품과 프로모션 전략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활용한 케라시스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판매활성화 전략을 유통채널과 연계시킨 아이디어 제안 등이 과제로 부여됐다.

마감결과 363개팀 1,089명이 공모에 참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현 시대에 주목받는 라이프 트렌드 접목은 물론 음악이나 케릭터 등 문화적인 요소를 가미한 참신한 아이디어까지 개성 넘치고 자유로운 대학생의 시야가 반영된 다양한 작품이 접수됐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물론 실현 가능한 부분에 초점을 맞춰 본선에는 12개 팀이 진출했으며 이중 운동 후 손상된 두피와 모발을 케어하는 에슬릿 전용 샴푸 아이디어를 제안한 `끄응차조`팀이 선정돼 상금 500만원과 홍콩 왕복항공권 및 애경 인턴십 기회를 얻었다.

금상에는 개인별 모발 PH 상태에 맞춘 기능성 샴푸를 제안한 박성환(단국대 대학원 경영학과), 김초롱(한양대 대학원 경영학과)으로 구성된 `+alPHa`팀이 선정돼 상장과 상금 300만원을 수상했다.

또 은상에는 탄산기포 성분 함유로 빠르고 간편하게 머리를 감을 수 있는 샴푸를 발표한 이아진(연세대 경영학 4), 최성아(연세대 디자인예술학부 3), 김휘동(국민대 정치외교학과 3)의 `노다지`팀과 명화를 삽입한 패키지와 천연 아로마 오일 성분으로 힐링을 주는 테라피 제품을 발표한 길소희(서울과학기술대 글로벌융합산업공학과 4), 박지민(서울과학기술대 글로벌융합산업공학과 3)의 `힐링메이트`팀 등 2개 팀이 수상, 상장과 상금 100만원씩이 주어졌다.

동상에는 한유이(한양대 영미언어∙문화학과 4), 양현림(상명대 문헌정보과 4), 이신지(군산대 국어국문학과 4)팀과 정수인(홍익대 디자인∙영상학부 4), 김철빈(중앙대 광고홍보학과 4), 박정이(중앙대 대학원 광고홍보학과)팀, 김선경(한림대 경영학부 2), 최하영(한림대 경영학부 1)팀 등 총 3개팀이 수상해 각각 상금 50만원을 받았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건국대 이문혁씨는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 행태조사를 통해 파악한 타깃 연령대의 라이프스타일 접목에 주력했고 스포츠 활동 후 사용하는 샴푸라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장의 효율적 공략을 위한 실현가능성에 중점을 둔 것이 좋은 평가를 얻은 것 같다"며 "소비자와의 소통에 귀 기울여 사소한 니즈까지 충족시키는 마케터가 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서 동상 이상 수상자 전원에게는 공채 지원시 서류통과의 혜택이 주어졌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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