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34.34

  • 33.10
  • 1.32%
코스닥

696.83

  • 19.82
  • 2.93%
1/3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뷔페 메뉴는? 초밥 '1위'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뷔페 메뉴 1위는 `초밥`으로 조사됐다.

웨딩, 연회 전문 서비스 벤처 기업 ㈜오스티엄(대표이사 전하영)의 조리연구소 오스파(OSFA)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뷔페 메뉴` 설문 조사를 실시, 발표했다.

서울 강남 압구정 하우스 본 오스티엄, 역삼 오나르 바이 오스티엄, 신촌 퀸즈 오스티엘, 구로 제이 오스티엘과 키즈 프랜차이즈 벨라오스틴 프리미엄 광명점, 인천점, 신촌점, 구로점을 방문한 고객 총 2646명이 설문에 응한 결과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뷔페 메뉴는 `초밥`

이번 조사 결과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뷔페 메뉴 1위는 `초밥`이었다. `초밥`은 전체 응답자 중 총 401명(15%)의 선택을 받아 큰 폭으로 1위를 차지하였다. 2위는 `육회`(9%, 250명), 3위는 `회`(8%, 217명)가 그 뒤를 이었으며 그 밖의 인기 있는 메뉴로는 `갈비찜`, `피자`, `치킨` 등이 순위에 올랐다.

가장 좋아하는 뷔페 메뉴로 `초밥`을 선정한 설문응답자는 `초밥은 가정에서 쉽게 먹기 힘든 음식이기 때문`이라는 의견을 보였다. 특히 뷔페에서는 기호에 맞춰 다양한 초밥 종류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밥 메뉴의 강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분석된다.

2위, 3위를 차지한 `육회`, `회` 역시 `가정에서 조리하기 힘든 음식` 또는 `기본적으로 맛이 보장되는 음식`등의 의견이 주를 이루었다.

★남성은 든든한 동양식 요리, 여성은 가벼운 서양식 요리 선호

설문조사 결과 성별에 따라 좋아하는 뷔페 메뉴도 차이를 보였다. 남성은 예식장에서 `육회`, `회`, `갈비찜` 등 고기가 주를 이루는 동양식 요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반면, 여성은 `샐러드`, `파스타` 등 서양식 요리를 좋아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남성의 경우 `술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고기 안주`, `푸짐하고 든든한 음식`이라는 이유로 든든한 동양식 요리를 가장 좋아하는 뷔페 메뉴로 선택하였다. 여성은 `칼로리를 생각한 음식`,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뷔페 메뉴 중 비교적 가벼운 서양식 음식을 선정하였다. 맛뿐만 아니라 건강과 미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선호하는 여성들의 니즈를 엿볼 수 있었다.

★장년층 인기메뉴, 신랑신부의 오랜 결혼생활을 기원하는 `잔치국수`

연령별로는 각 세대마다 특이점을 보이는 부분이 눈에 띄었다. 우선 20대 이하의 젊은 층에서는 ‘피자’, ‘치킨’ 등의 패스트푸드 메뉴가 강세를 보였다. 선택 이유도 ‘평소 좋아하는 음식’, 가장 맛있는 음식‘ 등 젊은 층의 트렌드를 보여주었다.

반면 4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는 ‘맛’ 또는 ‘개인 기호’에 따른 선택이 아닌 결혼식이 지니고 있는 상징성을 중요시하는 특이점이 보였다. 40대 이상은 ‘잔치국수’, ‘냉면’ 등 면 종류에서 강세를 보였는데 이는 오랜 결혼생활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었음을 볼 수 있다.

★4년 사이 슬로우 푸드 부문의 약진 ‘죽 & 스프’

2011년 한차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뷔페 음식’ 설문조사를 진행한 바 있는 오스티엄의 조리연구소 오스타(OSFA)는 금번 진행한 설문조사를 통해 웨딩홀 음식의 다양한 변화 등을 알 수 있었다.

2011년 당시 ‘초밥’, ‘회’, ‘육회’, ‘갈비찜’의 고기류는 상위 순위에 랭크되었으며 4년 후 진행된 이번 설문조사에도 1순위로 뽑혔다. ‘초밥’, ‘회’, ‘육회’는 뷔페 이용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메뉴로서 뷔페 메뉴 강자의 자리를 지켜냈다.

반면 2011년 설문조사 진행 당시 20위를 차지했던 ‘죽&스프’는 이번 설문조사에서 무려 6단계 상승하여 14위를 차지했다. ‘죽&스프’는 10대를 제외한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가 많았지만 특히 40대 이상 연령층에게 인기가 많았다. 이는 자극적이지 않고 소화가 쉬운 슬로우 푸드가 건강을 생각하는 한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오스파(OSFA) 연구소장인 노진규(알렉스 노)이사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이 선호하는 음식의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라고 밝히며 “앞으로 오스티엄의 놀랍고(Surprise) 특별하고(Special) 신선한(Fresh) 조리아카데미 오스파(OSFA)는 인천웨딩홀 그랜드 오스티엄 등 신규 지점 및 기존 지점의 새로운 메뉴 구성과 레시피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를 계속 진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스티엄 오스파(OSFA)는 사람과 자연을 중심으로 연구하는 조리연구소이다. 오스파(OSFA)에서는 신메뉴 개발을 통한 지속적 성장 동력 확보, 트렌드 팔로우 업을 통한 고객의 니즈 변화 이해, 다양한 현장체험 및 주제발표를 통한 내부역량 강화를 핵심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무료 웹툰 보기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