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시행되는 계좌이동제를 대비해 KB국민은행이 출시한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 7월 29일 출시한 `KB국민ONE통장`은 이달 22일 현재 21만3685좌, 4789억원에 이르는 실적을 내고 있다.
특히 고객들은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의 다양한 라이업에 주목하고 있다.
▲ 시중은행 중 최다 라인업
KB국민은행의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은 통장과 카드, 적금 대출 등으로 현재 출시된 은행권 계좌이동제 대응 상품 중 가장 많은 4개의 상품 라인업으로 구성되었다.
KB국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이라도 이 상품 가입만으로 주거래고객 수준의 우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먼저 KB국민ONE통장은 공과금이체 또는 KB카드 결제실적 중 1건만 있으면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ATM 시간외 출금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면제하고, 추가로 급여이체/연금/가맹점대금 중 1건 이상의 실적이 있으면 ATM 타행이체 수수료, 타행 ATM출금 수수료, 입출금 통지내역 서비스 3개 수수료 항목을 추가 면제하여 은행거래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KB국민ONE카드`는 전 가맹점 포인트 기본적립이 가능하며, 카드 결제계좌를 `KB국민ONE통장`으로 이용 시 추가 포인트가 적립된다.
`KB국민ONE적금`은 신규 고객이라도 쉽게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고, 자동재예치를 통해 장기 거래가 가능한 적금이다.
`KB국민ONE대출`은 `KB국민ONE통장`을 보유하고 자동이체 거래, KB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는 경우 대출 기본자격이 부여되며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연 0.9%포인트 금리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이외에도 패키지 상품을 통해 카드 포인트 추가적립, 적금 우대이율, 대출금리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 `KB스타클럽` 은행권 최초
아모레퍼시픽 인천공항 라운지 제휴
KB국민은행은 고객자문단(은행 주요 이슈에 대한 설문조사를 위해 사전에 선발된 고객조사 패널 4855명)에게 사전에 계좌이동제에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주거래 은행 선호도 관련 설문(복수응답) 결과 고객우대 제도/서비스가 잘 갖추어진 은행 선호 비중(43.5%)이 금융상품이 좋은 은행(48.8%) 다음으로 높은 것으로 조사 되었다.
이를 반영하여 지난 10일 주거래 고객 대상 고객제도인 `KB스타클럽제도`의 제휴서비스를 아시아 최대 Beauty 기업인 아모레 퍼시픽, 인천공항
SKY HUB
라운지 등과 신규 제휴하여 뷰티, 여행, 육아 등 고객 선호 업종 중심으로 새롭게 개편하였으며, 오는 8월 21일까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개편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계좌이동제를 대비하여 신규고객에게는 쉬운 조건의 혜택 제공으로 은행 문을 낮추고, 기존 거래고객에게는 감사의 마음으로 차별화된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상품 및 서비스를 확대 개편한 것"이라며, "향후에도 국민의 평생금융 파트너로서 국민이 만족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