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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건, 성장하는 슬로우 코스메틱 시장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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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16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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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생활건강이 다비(DAVI)를 앞세워 `슬로우 코스메틱(Slow Cosmetics)` 시장 공략에 나선다.

    귀한 자연성분을 담아 자연친화적인 방식과 오랜 시간의 기다림으로 완성한 화장품이 바로 `슬로우 코스메틱`이란 설명.

    회사 측은 전 세계적으로 슬로우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화장품 선진국인 미국과 유럽에서 자연의 편안함과 에너지를 담은 `슬로우 코스메틱`이 인기를 얻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미국은 지난해 일반 스킨케어 시장규모가 전년 대비 2.2% 성장에 그친데 반해 내추럴 스킨케어 시장은 10%(출처 : Kline & Co)나 늘었다. 국내 내추럴 프레스티지 화장품시장 또한 연간 증가율이 15.9%(출처: 칸타월드패널, 15년 2분기 기준)에 이를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다비는 자연친화적인 라이프스타일과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3040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다. 지난 5월에는 롯데백화점 본점에 매장을 오픈하기도 했는데 이를 중심으로 국내 내추럴 프레스티지 시장에서 다비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전략에 따라 숙련된 장인이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제조했다는 `슬로우 코스메틱` 컨셉의 신제품 6종도 선보였다.



    새로 나온 `다비 에이지 디파이 버건디 티 세럼`은 해발 1,600m 청정지역에서 직접 찻잎을 채취해 3,650일의 기다림으로 완성한 버건디 티 성분을 함유했다. 오랜 시간 한껏 농축된 성분이 안티에이징 효과를 더 빠르면서도 지속적으로 발현한다는 설명이다.

    함께 출시된 `다비 미라클 로즈` 라인은 프랑스 남동부 지중해 연안에서 장인이 손으로 일일이 수확한 로즈만을 사용했다. 식물성 오일에 로즈 꽃잎을 하나씩 쌓아 올리는 과정을 432시간 동안 36번 반복하는 앙플레라주(enfleurage) 방식을 통해 순도 높은 에센셜 오일을 추출함으로써 효능을 극대화했다. 라인은 워터, 에센셜 토너, 에멀전, 세럼, 라이트 크림으로 구성돼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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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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