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면목동에 위치한 어느 한 술집에는 이른 저녁시간임에도 매일 20-30대의 젊은 여성들로 가득하다. 저녁 8시가 될 쯤이면 가게 앞에 늘 대기 손님들로 가득 한 이곳은 최근 독특한 컨셉으로 페이스북 등 SNS 맛집으로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명한 퓨전 감성포차 컨셉의 짠앤짠스다.
최근 주류업계에 소주와 과즙을 섞은 리큐어(칵테일 소주) 시장이 크게 확대되면서 주류시장 전반에 부는 저도화 트렌드가 점차 주점 업계까지 이어지고 있다.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 미용에도 좋은 다양한 과즙을 베리에이션하여 만든 소주 칵테일 등은 젊은 소비자들은 물론 특히나 소비의 핵심인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아 저도화 트렌드는 앞으로 더욱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이처럼 주점 업계 또한 과음을 줄이고 맛있는 안주와 트렌디 한 술들로 가벼운 술자리를 즐기려는 분위기가 점차 확대되면서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짠앤짠스가 창업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짠앤짠스는 개성 넘치는 메뉴와 소주, 맥주, 막걸리 등의 전통 주류 외에 트렌디 한 저도주 칵테일 등 소비자들의 현 니즈에 최적화된 감성포차 컨셉의 퓨전 포장마차다.
대표적인 메뉴로 5천만 국민의 간식, 떡볶이를 들 수 있다. 짠앤짠스의 떡볶이는 일반 분식집 등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보통의 떡볶이 메뉴와는 전혀 다른 다양한 토핑으로 눈과 맛을 한꺼번에 충족시켜주는 제대로 된 술 안주다. 떡볶이에 치킨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켄터키 떡볶이, 통오징어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통오징어 떡볶이 등 `비쥬얼 깡패`라는 신조어를 통해 이미 SNS에서는 유명한 메뉴들이다. 다양한 토핑을 주제로 한 토핑 떡볶이 외에도 빠네 속에 제육볶음이 들어간 빠네 치즈제육, 김치와 탕수육이 조화된 김피탕수육과 감칠맛 나는 찌게 안주 등 일반 전통포차에서 접할 수 있는 볶음류, 찌개류 등의 식상한 메뉴들과는 달리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비주얼은 물론 맛도 훌륭하며 개성이 넘치는 다양한 메뉴 구성을 갖추고 있다.
개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춘 메뉴 외에도 창업자를 위한 창업지원 혜택이 풍성하다는 것은 창업 비용을 걱정하는 창업자들에게 가장 큰 장점이다. 짠앤짠스는 대한민국 주류업계 1위
하이트진로와의 협약을 통해 주류업계최초로 예비창업자 대상 무이자무담보 5천만원 대출지원, 하나은행과의 협약으로 최대 1억원 대출지원이 가능하다.
이러한 성공경쟁력을 앞세워 짠앤짠스는 현재 1호점인 사가정점과 2호점인 건대점을 오픈했으며, 특별한 광고나 홍보 없이 입소문만으로 신천점, 신촌점, 부산 서면점, 대구 율하점, 최근 여수1호점까지 총 9개 매장을 오픈 준비 중에 있다.
한편, 짠앤짠스 가맹사업본부 `제이스타임` 정수연 대표는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인 `할리스 커피`를 이끌어온 장본인으로 2004년 할리스 커피 대표이사로 부임해 28개 매장을 무려 400개로 확대시킨 외식업계 대표 마이다스 손이다. 이외에도 KFC,
두산 그룹 OB맥주 전략기획을 담당했던 다년간의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가진 프랜차이즈 전문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