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전지구, 성남~여주 복선전철 개통 등 호재 가득
-도시개발사업구역 태전지구, 인근 체계적 개발로 인프라 풍성
최근 부동산 시장에는 거주지를 찾는 실수요자부터 투자상품을 생각하는 투자자까지 다양한 수요가 가득하다. 태전지구와 미사강변도시는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팔방미인 지역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두 지역의 공통점은 편리한 교통편을 바탕으로 뛰어난 직주근접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장점은 출퇴근의 편리함을 선사하며 타 지역 수요 유입을 원활하게 한다.
경기 광주시 태전지구는 판교신도시에 위치한 판교테크노밸리까지 차량으로 20분대면 이동 가능하고, 오는 2016년 상반기 성남~여주 복선전철 개통 호재도 예정돼 있는 지역이다.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역시 서울 강동구 옆에 붙어 있어 강남권의 접근성이 뛰어난 편이며, 지하철 5호선 미사역도 개통 예정이다.
학군 및 편의시설 등 주거 인프라 역시 뛰어나다. 태전지구와 미사강변도시는 각각 도시개발사업구역과 택지지구로 조성됐다. 인근이 체계적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지역 내에서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가격도 인근에 비해 저렴하다. 태전지구는 인근 분당구의 3.3㎡당 평균 전셋값 1,224만원보다 저렴한 아파트 매매가(914만원)를 자랑한다. 미사강변도시 역시 강남권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어, 그 인근으로 통근하는 직장인들의 수요가 많은 편이다.
미사강변도시에서는 오는 10월 효성은 오피스텔 `미사역 효성해링턴타워 The First`를 분양한다. 지역 내 처음으로 공급되는 오피스텔로, 많은 임대 수요와 높은 수익률이 기대된다. 단지는 지하 6~지상 29층 전용면적 20~84㎡ 1420실로 구성되며, 지상 1~3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강동첨단산업단지, 유니온스퀘어(2016년 예정), 엔지니어링복합단지(2017년 완공예정)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임대 수요가 풍부하다.
태전지구에서는 현대산업개발의 `태전 아이파크`를 비롯해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태전` 등 대형 건설사들의 잔여 물량에 대한 특별분양을 진행 중이다.
특히, `태전 아이파크`는 태전지구 내에서도 교육과 교통 및 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한 입지로 평가 받고 있어 분양이 막바지 단계에 이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태전 아이파크`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에 전용면적 59㎡(70가구), 84㎡(570가구) 등 총 640가구로 이뤄졌다. 단지 바로 위쪽으로 초등학교가 맞붙어 있고, 어린이 공원이 들어설 예정에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반경 1km 내에 태전초, 광남중, 광남고 등이 위치해 있어 주변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남측은 태전지구 중심상업지역으로, 해당 지역 내 예정되어 있는 대형 쇼핑타운이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며, 대형학원, 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설계도 우수하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느낄 수 있으며,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평면 구성으로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일부세대는 4Bay를 적용했으며, 84㎡형은 취미실과 공부방으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도 제공된다.
잘 갖춘 교통여건도 장점이다. 45번 국도를 이용하게 되면 장지IC를 통해 분당까지 10분 내 진입이 가능하다. 또 하남과 용인을 차량으로 3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성남~여주 복선전철 광주역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광주역에서 판교역까지는 세 정거장으로 약 10분대에 도착할 수 있으며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 총 7정거장으로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2016년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가 차량 3분 거리에 개통될 예정이다.
태전 아이파크 분양관계자는 "단지 주변 생활환경이 워낙 편리한데다, 교통호재가 풍부해 서울 강남은 물론 판교, 용인 등으로 출퇴근 하는 실수요층의 문의가 많다"며 "용인 기흥역세권과 비교해도 교통 및 생활여건에서 떨어지지 않아 현재 계약을 앞둔 `기흥역 더샵`이나 9월 중 분양 예정인 `기흥역 대우 푸르지오 2단지`와 비교한 뒤 다시 견본주택을 찾아 계약을 하는 고객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태전 아이파크`는 현재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로 계약을 진행 중이며, 주변 경쟁사 분양단지보다 분양가가 약 3000만원 가량 저렴해 가격경쟁력도 갖췄다. 현재 원활한 상담을 위하여 지정 담당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델하우스 방문시 사전에 전화로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방문예약은 아래 전화번호로 예약을 하면 된다. 분양 및 방문예약문의는 031- 797-3222 로 전화하면 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