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73.18

  • 20.61
  • 0.79%
코스닥

740.59

  • 2.40
  • 0.33%
1/3

이문세, 콘서트 입장 관객 100만 명 돌파 대기록 달성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대한민국 대표가수 이문세가 자신의 브랜드 콘서트로만 누적 입장관객 100만 명 돌파라는 대기록 달성을 앞두고 있다.

이문세의 소속사인 케이문에프앤디(KMOONfnd)는 “이문세가 오는 11일과 12일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리는 `2015 씨어터(Theatre) 이문세` 춘천 공연을 통해 누적 입장관객 100만 명을 돌파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문세는 데뷔 이후 약 700여 회의 공연을 열었다. 하지만 1998년 이전의 공연의 경우 관객수에 대한 기록이 정확하지 않은 상황이다”며 “기록이 남아있는 1998년 `이문세 독창회`란 브랜드 콘서트 이후 공연장을 찾은 관객수를 집계해 본 결과 이번 춘천 공연을 통해 누적 관객 100만 명을 돌파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문세의 콘서트 누적관객 100만 명 돌파 기록은 총 600여 회의 공연을 통해 달성하게 됐으며 98년 이전 공연들과 꾸준히 가져오고 있는 자선 공연 등의 비공식 관객까지 집계하면 누적 관객수는 100만 명을 훨씬 웃돌 것으로 보인다.

소속사 측은 “‘씨어터 이문세’ 이전까지 브랜드 콘서트만 589회를 가졌다. 그리고 올 상반기에 `씨어터 이문세`가 14회 열렸고 이번 춘천 공연이 15, 16회가 된다. 따라서 이문세가 누적 입장관객 100만 명이 돌파하기까지의 공연 횟수를 정확히 종합해 보면 총 603회가 된다"며 "대기록이 달성될 수 있었던 이유는 지난 1998년 출발한 `이문세 독창회`가 누구도 생각지 못했던 획기적인 대한민국 최초의 브랜드 콘서트였던 것처럼 수많은 히트곡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콘셉트와 알찬 구성을 더해 매번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내면서 대중들에게 믿고 볼 수 있는 공연이라는 신뢰를 심어줬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지난 1998년 `이문세 독창회`란 브랜드로 시작한 이문세의 공연은 2010년까지 약 500회 공연을 통해 유료관객 약 65만 명의 대기록을 달성했다.

그리고 2011년~2012년 에 `이문세 붉은노을`이라는 타이틀로 열린 국내 및 해외 40개 도시 100회 공연을 통해 15만 명의 관객을 모았다.

이어서, 지난 2013년 6월 1일 서울 올림픽주경기장의 5만 관객과 함께 시작된 `대.한.민.국. 이문세` 투어는 27개 도시에서 열려 18만 관객이 관람했다.​

그동안 유료관객 98만명이 찾은 이문세의 공연은 지난 4월 15일부터 시작된 전국 투어 `씨어터(Theatre) 이문세`를 통해 열기를 이어왔다.

13년만의 새 앨범 `뉴 디렉션(New Direction)`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봄바람`을 비롯해 앨범 수록곡 전곡 고루 사랑 받음과 동시에 열렸던 이번 콘서트 투어는 그동안 서울, 전주, 부산, 경산까지 4개 도시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고, 마침내 춘천 공연을 통해 누적 입장관객 100만 명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됐다.​

한편, 이문세는 9월 11일 춘천공연을 시작으로 울산, 인천, 김해, 성남, 천안, 광주, 창원 등을 포함한 13개 도시에서 열린다.

`씨어터 이문세`는 극장 공연이라는 콘셉트로 M.Net `댄싱9` 출신의 스타 안무가 김설진이 직접 구성한 스토리텔링 퍼포먼스, 빅 밴드가 들려주는 완벽한 사운드와 화려한 조명 속에 펼쳐진다.

이와 함께 이문세의 새 앨범 수록곡들인 `봄바람`, `그녀가 온다`, `사랑, 그렇게 보내네` 등과 함께 `붉은 노을`, `소녀`, `광화문 연가` 등의 대표 히트곡들도 만날 수 있다.

★ 무료 웹툰 보기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