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빠지고 싶은 계절 가을, 패셔너블한 가을 남자가 되고 싶다면 스웻셔츠에 주목할 때. 맨투맨 티셔츠로도 불리는 스웻셔츠는 누구나 쉽게 다양한 레이어드가 가능해 오래도록 사랑 받고 있는 스테디 아이템이다. 가을 로맨스를 이뤄줄 멋스러운 스웻셔츠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 스트릿 무드 물씬, 캐릭터 스웻셔츠+스타디움 재킷
최근 키덜트 패션이 인기를 끌며 애니멀 캐릭터나 만화 캐릭터가 더해진 스웻셔츠가 사랑 받고 있다.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키덜트 스타일의 스웻셔츠는 그 하나만으로 감각적인 캐주얼룩을 완성 시켜준다. 여기에 스냅백과 운동화 등 스포티한 패션 아이템을 매치하면 스트릿 무드와 함께 감각적인 스타일을 더할 수 있다.
일교차가 큰 아침·저녁 스웻셔츠에 스타디움 재킷을 입는다면 실용적이고 멋스러운 패션 센스를 발휘할 수 있다. 넉넉한 사이즈의 아우터를 무심한 듯 걸치되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해 전체적인 룩에 균형감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다.
▲ 비즈니스룩으로도 OK, 마르살라 스웻셔츠+재킷
스웻셔츠가 그저 편안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라고만 생각하면 오산. 최근에는 스웻셔츠의 스포티한 느낌을 중화시키기 위해 정장 재킷, 백팩, 스니커즈를 매치해 캐주얼한 비즈니스 룩으로 활용하는 경우도 많다.
스웻셔츠에 정장 재킷을 매치하면 격식을 갖추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캐주얼과 정장 모두 어울릴 수 있는 가죽소재의 백팩과 블랙컬러의 스니커즈를 활용하면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패션이 완성된다. 이때 스웻셔츠는 시즌 트렌드 컬러인 마르살라 컬러를 활용한다면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가을남자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사진=엠엘비, 지오지아, 브루노말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