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이 다 지나갔음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기 위한 가슴성형의 인기가 뜨겁다.
풍만하고 아름다운 가슴은 여성의 당당함과 자신감을 상징하곤 한다. 최근 경향이 단순히 마른 몸매 보다 볼륨 있는 몸매를 추구하면서, 많은 여성들이 가슴 볼륨 키우기에 더욱 관심을 갖는 분위기다.
물론 타고난 사이즈의 가슴을 키우는 일은 쉽지만은 않다. 보정속옷을 비롯해 바르는 미용제품, 운동, 식이요법 등 다양한 방법을 써보지만, 실제로 사이즈가 커지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아름다운 가슴을 얻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가슴성형은 실제로 가슴 사이즈를 드라마틱하게 변화시킬 수 있어 작은 가슴이 콤플렉스인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저하는 이유는 아마도 수술 통증과 회복기간 때문일 것이다. 가슴수술 통증에 대한 두려움과 입원까지 고려해야 하는 회복기간 때문에 망설이는 이들도 적지 않은 것이다.
이에 최근에는 자신의 지방을 활용해 원하는 부위에 이식하는 자가지방이식술인 `하베스트젯2`를 선호하는 추세다.
`하베스트젯2`은 지방의 생착률을 올리기 위해 생체 친화력이 높은 물 분사를 이용해 지방을 분리한 후 지방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고안된 자동 장치로 지방을 채취 및 분리 후, 섬유조직이나 불순물이 없는 필터링 된 지방만을 이식하는 안전한 자가지방가슴성형이다.
하베스트젯2의 원리는 물을 분사하는 방식으로 지방을 분리 후 지방이 손상되지 않도록 흡입해 지방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2중 필터를 통해 불순물을 제거해 생착률을 높였다. 물론 시술 시간도 1~2시간으로 짧은 편이며 안전한 수술방법이다.
자신의 허벅지, 뱃살 등의 지방을 흡입해 가슴부위에 볼륨을 주입하기 때문에 한번에 두 가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보형물 가슴성형에 비해 절개 없이 수술이 가능해 여성들이 가장 고민하는 흉터 걱정이 적다는 것 역시 하베스트젯2 가슴성형이 주목 받는 이유이다.
아시아 최초 `하베스트젯2` 키닥터로 인정받은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같은 장비를 사용한다고 해서 결과가 똑같은 것은 아니다. 풍부한 경험으로 환자 개개인의 가슴사이즈와 피부탄력 등을 고려해 적당한 양의 지방을 이식해야 부작용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 원장은 "가슴 모양을 고려해 자연스런 모양으로 이식해야 하며, 유선조직을 피해 조금씩 가슴 전 층에 주입해야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또 흡입한 부위의 라인이나 피부 탄력 등도 고려해야 부작용 없이 지방흡입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