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10.62

  • 24.38
  • 0.59%
코스닥

934.64

  • 0.36
  • 0.04%
1/7

비오는날 매콤한게 땡겨?‥ '비빔국수·쫄면' 많이 팔린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비오는날 매콤한게 땡겨?‥ `비빔국수·쫄면` 많이 팔린다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비오는날 `비빔국수·쫄면` 많이 팔린다



    - 따뜻한 국물 음식 수제비·칼국수는 맑은날 매출 81%올라



    비오는날에는 파전이나 빈대떡을 떠올리기 쉽지만 실제로는 면 종류의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에 따르면 지난달 1일~24일 서울을 기준으로 비 온 날과 맑은 날 가공식품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 비가 온 날 면과 국물요리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24일 중 비가 온 날은 12일이었으며 이 12일 동안 비빔국수와 쫄면 판매는 비가 오지 않은 날보다 6배(530%)이상 급증했다.

    이는 일반적으로 비오는 날에는 얼큰하고 따뜻한 국물이 인기가 가장 많다고 생각되는 것과는 다른 결과다.


    같은 기간 따뜻한 국물 음식인 칼국수와 수제비 판매는 비오는 날 맑은 날보다 81% 증가했다. 어묵탕이나 부대찌개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어육소시지류 판매는 72%, 쌀국수는 10% 각각 상승했다.

    G마켓은 8월 폭염 때문에 비 오는 날에도 시원하고 입맛을 돋우는 매콤한 음식이 많이 팔린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같은 기간 봉지라면 판매량이 비 온날 전체 가공식품 중 2위를 차지했으나 맑은 날에는 4위에 올라 날씨에 따라 판매량 순위에 변동이 있었다. 비 온 날과 맑은 날 모두 1위를 차지한 품목은 스낵이었다.

    비오는 날 디저트 등 간식 판매도 증가했다.


    같은 기간 크림치즈는 비오는 날 판매가 맑은 날보다 95%, 샐러드는 30%, 견과류가 들어간 빵은 22% 각각 늘어났다.

    비 오는날 가볍게 술 한잔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안주류로 간식 상품을 많이 찾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G마켓은 설명했다.


    홍상훈 G마켓 가공건강식품팀장은 "온라인몰의 특성상 구매 즉시 바로 먹거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날씨 등이 기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소비하는 상품이 이와 관련 있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 무료 섹시 웹툰 보기

    [온라인뉴스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