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예 패션디자인학과는 패션브랜드에서 근무할 수 있는 브랜드디자이너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유명하다.
특히,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의 교육과 취업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이 특징이다. 로베르토 카발리의 밀라노 컬렉션 수석 디자이너와 문영희 파리컬렉션 디자인 실장을 거친 박진희 대표의 Zini드레스, 의류용 패브릭 업체로 한국과 중국에 생산라인을 운영하고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수출하는 기업인 ㈜차우교역, 일본의 이노패션 등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연수를 하거나 패션디자이너로서 근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한국문예 패션디자인학과는 1인 2개 이상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어 학생들의 교육열이 뜨겁다.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에 중심을 두고 교육해 개인 포트폴리오 제작 및 작품집을 제작하여 이력서 제출 시 취업에 유리하게 된다.
이처럼 한국문예는 브랜드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실기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며 교육과정의 이론이 30%, 실기는 70%다.
한편,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길을 제시하고 있는 한국문예 패션디자인학과는 홈페이지(
www.koreacna.or.kr/v4)를 통해 2016학년도 1차 전형 모집 중이다. 상담문의는 전화02)6116-8333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