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가 미술 경매 전문업체
서울옥션과 함께 웹툰 문화 공간을 조성, 웹툰과 예술이 접목된 신개념 아트 사업을 추진합니다.
다음 웹툰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예술 문화의 경지로 끌어올리는 새로운 시도로 작가들의 활동 무대를 넓혀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 방침입니다.
다음 웹툰은 서울 삼청동에 새롭게 자리잡은 ‘프린트 베이커리’ 직영점 지하 1층에 상설 전시관인 ‘웹툰 아트하우스’를 마련하고 웹툰을 소재로 재창작된 원화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18일부터 한 달간 열리는 제 1회 웹툰 원화전 <새로운 시작>은 ‘내 곁에 있어줘’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다음 웹툰의 대표 인기작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훈(Hun) 작가를 비롯해 산악 구조대 이야기를 다뤄 화제가 된 <peak>의 임강혁 작가, 어른들을 위한 동화로 많은 독자를 사로잡은 <묘진전>의 젤리빈 작가가 참가합니다.
첫 웹툰 원화전을 기념해 전시회 개시 첫 날인 18일 오후 4시부터 훈(Hun)작가의 친필 사인회가 진행되며, 원화 전시 공간에는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된 다양한 아트 상품을 판매하는 전시샵도 마련됩니다.
다음카카오와 서울옥션은 이번 웹툰 원화전을 시작으로 다음 웹툰 작가들의 참여의 폭을 넓혀가며 매월 새로운 테마로 작품 세계를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다음 웹툰은 작가 섭외부터 창작 활동 지원, 온라인 프로모션을 담당하며 서울옥션은 웹툰 작가들의 원화 전시 공간 제공, 아트 상품 개발, 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