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쇼핑은 지난 13일 신개념 전자상거래 사업자인 우먼스톡과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W쇼핑은 "이번 사업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 하게 됐고 우먼스톡은 W쇼핑이라는 든든한 우군을 만나 좀더 많은 고객들에게 우먼스톡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게 됐다"고 말했다.
올 2월 국내 최초 온라인 뷰티 홈쇼핑 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출범한 우먼스톡은 상품과 미디어 컨텐츠 서비스를 접목한 신개념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미디어 커머스(Media Commerce)사업자로 국내 유명 셀럽이 직접 제품을 추천하고 더불어 사용팁과 노하우를 영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여 이미 오피니언 리더들 사이에서는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전자 상거래 사업자다 .
실제로 미디어 커머스 사업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한 미국에서 이미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W쇼핑은 "이번 우먼스톡과의 사업협력을 통해 방송의 특성상 기존 홈쇼핑에서는 서비스 하지 못했던 각 상품의 적절한 사용법과 자세한 이용후기 등을 서비스해 고객들이 좀 더 믿고 구매 할 수 있는 쇼핑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난 6월 국내 최대의 기획사인
IHQ와 MOU를 맺은데 이어 미디어커머스 업계의 선두주자인 우먼스톡과도 사업협력을 맺는 등 출범초기 고객들에게 우수한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서비스로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W쇼핑은 현재 씨앤앰 35번 채널을 통해 서비스 중에 있으며 올 하반기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