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34.34

  • 33.10
  • 1.32%
코스닥

696.83

  • 19.82
  • 2.93%
1/3

서서울모터리움 "중고자동차 시장의 현대화 과학화 전문화를 이끈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p class="바탕글">
▲ <사진=서서울모터리움 선정 월간 우수딜러들. 좌로부터 2층 (주)가나안종합자동차 소속 최원진 씨, 6층 (주)오토플랜 소속 정지현 씨, 7층 (주)화성모터스 소속 정승일 씨>
<p class="바탕글">꿈과 희망!... 그것이 인간이 동물과 다른 점이라고 했다. 20세기 초 중국 근대화를 이끈 석학 중의 한 사람인 량치차오(梁啓超)의 말이다.
<p class="바탕글">대한민국 최초의 중고자동차 백화점 운영으로 업계의 경영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서서울모터리움(서울 강서구. 매매조합 이사장 김원태)이 실현하고 있는 `고객감동`은 바로 딜러들의 `꿈과 희망`에 기초하고 있었다.
<p class="바탕글">조합(서서울자동차매매사업조합)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월간 우수딜러 표창` 등 칭찬과 격려가 만들어낸 힘. 박윤권 전무는 그것이 서서울모터리움 딜러들이 다른 중고차 단지들과 다른 경쟁력이라고 지적했다.
<p class="바탕글">5월의 우수딜러(MR인)에 오른 (주)가나안종합자동차(2층) 소속 최원진 씨는 "고객 만족은 딜러들의 행복이며, 서서울모터리움의 울타리 안에서 고객에게 항상 만족함과 신뢰감을 전해드리겠다"고 밝혔다.
<p class="바탕글">6월의 우수딜러로 선정된 (주)화성모터스(7층) 소속 정승일 씨는 "서서울모터리움의 안정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허위매물의 근절과 높은 구매만족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p class="바탕글">여성 딜러로서 당당히 8월의 우수딜러가 된 (주)오토플랜(6층) 소속 정지현 씨는 "우수 MR인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로 정직한 판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항상 고객들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p class="바탕글">
▲ <사진=13층 재규어 매장을 경영하고 있는 (주)웨스트서울모터스의 김병찬 대표>
<p class="바탕글">이 같이 젊고 우수한 딜러들의 노력이 김원태 이사장이 주도하는 "여성들도 마음 놓고 쇼핑할 수 있는 안전 중고차 거래문화" 조성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들은 ▷소비자 권익보호 ▷질 좋은 서비스 ▷양질의 상품 공급 ▷전회원의 공동이익 우선 ▷안전 교통문화 조성이라는 딜러들의 윤리강령에 충실하다.
<p class="바탕글">앞으로 서서울모터리움을 이끌어갈 젊은 딜러 세대들은 이제 자신의 발전은 물론 중고자동차 시장 운영의 현대화 과학화 전문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 시작했다.
<p class="바탕글">대학과 대학원에서 법학을 공부한 (주)웨스트서울모터스의 김병찬 대표(37). 딜러들이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거래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모바일 운영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이름 하여(가칭) 고객맞춤형 중고자동차 피팅(fitting)시스템.
<p class="바탕글">디지털문화가 인류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듯이 중고자동차 거래도 이젠 스마트폰, 워치폰 환경에 적합하도록 진화해야 한다는 것이 모바일시스템 개발 이유다.
<p class="바탕글">고객들이 자신이 원하는 차종과 연식을 스마트폰을 통해 검색하고, 자신의 소득이나 자산능력을 감안하여 가장 경제적으로 차량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최적모델을 스스로 찾게 하는 `알고리즘` 앱 프로그램인 셈.
<p class="바탕글">금년 11월이면 프로그램을 모터리움 전체 딜러들에게 선보일 수 있지만, 운영상의 보완은 필수이기 때문에 본격 가동은 좀 더 시일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p class="바탕글">이 같은 혁신 작업이 결과적으로 한국 중고자동차 매매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다고 느낄 때, 업계 종사원으로서 가장 큰 보람과 자부심을 갖게 된다는 것이 김병찬 대표의 말.
<p class="바탕글">
▲ <사진=디자인 감각을 살린 서서울모터리움 매장 디스플레이. 왼쪽 아래는 전시장을 점검하는 김원태 이사장(중앙)과 박윤권 전무(왼쪽), (주)가양자동차 신남철 대표>
<p class="바탕글">김병찬 대표가 부친의 부름을 받아 중고자동차 매매업에 본격 뛰어든 것은 5년 전. 현재 2층과 13층에 사무실과 전시매장을 갖고 있다.
<p class="바탕글">주거래 품목은 `재규어`라는 외제 중고 차량. 그 차종에서는 한국 최대규모 매장으로 고객들에 대한 소매판매는 물론 대구와 인천 일산 등 전국 중고차 매매상에 도매판매도 하고 있다.
<p class="바탕글">연간 매출규모는 150억 정도. 개별 고객에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을 컨설팅 방식으로 제시해온 것이 성장의 힘이다. 2010년 현업에 투입되기 전 2008년부터 2년간이나 중고차의 차량사고 확인, 금융판매, 개인과 법인고객별 맞춤형 차량안내 방식 등에 대해 입시철 공부하듯 공부했다.
<p class="바탕글">서서울모터리움 전체 매장은 백화점 진열방식과 같이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신경을 쓴 모습이 눈에 띈다. 그것이 바로 고객 서비스 디자인의 개념... 일반 고객들은 중고차의 진열방식에서부터 차별화된 서서울모터리움 만의 `상큼` `발랄` 서비스를 느낄 수 있다.
<p class="바탕글">또한 지하 5층, 지상 12층 규모의 서서울모터리움은 중고차 매매를 위한 모든 시설이 입주되어 있는 전천후 빌딩으로도 유명하다.
<p class="바탕글">식당과 편의점, 커피점, 은행, 할부금융 등의 고객 편의시설은 물론 성능점검장, 차량광택장, 외제차 전문수리점, 각종 정비업체, 차량 번호판 제작소 등의 부대시설까지 한 곳에 모여 있는 원스톱 운영체제다.
<p class="바탕글">
▲ <사진=서서울모터리움 2층 커피 전문점>
<p class="바탕글">서서울모터리움의 8~9월 주요 행사 중에는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서울 강서을. 국토교통위)에 건의한 `중고차 업종의 발전 방향 정책세미나` 개최 및 조합 이사장배 쟁탈 `2015리그 상사대항 족구대회`가 포함되어 있다.
<p class="바탕글">정부 및 학계 인사들이 공동 참여하는 정책세미나를 통해서는 거래질서 확립 등 중고차 시장의 현대화 과학화 전문화를 모색할 예정. 여기에서는 딜러들의 공공복지 증진과 사회적 신분보호 등의 현안들도 적극 제안하겠다는 방침이다.
<p class="바탕글">또한 8월26일부터 9월4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족구대회에서는 서서울모터리움 상사 소속의 700여 현역 딜러들이 참여해 화합과 발전을 위한 `가을맞이 한마당 잔치`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p class="바탕글">서로를 격려하며 미래의 꿈을 함께 설계하는 서서울모터리움의 경영혁신은 계속 진행 중이다.
<p class="바탕글">
▲ <사진=서울 강서구 가양동에 위치한 중고차백화점 서서울모터리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