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방송된 JTBC `화이트스안`에서는 심각한 돌출입과 하악왜소증으로 턱관절 통증까지 호소하는 주인공의 사연이 공개됐다. 주인공은 외모 콤플렉스 때문에 일도 제대로 할 수 없어 심리적인 치료까지 함께 필요한 경우였다.
이를 안타깝게 느낀 화이트스완 닥터스 디에이(DA)성형외과 이상우 원장은 혜진 씨에게 도움을 주기로 결정하고 스마일 돌출입 수술, 리지드 광대축소술, 이미지 눈성형, 라인 코성형 등의 수술을 시행하고 완벽 변신을 한 모습으로 스튜디오에 등장해 현장에 있던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주인공의 수술을 집도한 디에이(DA)성형외과의원 이상우 원장은 "혜진 씨는 돌출입과 아래턱이 작은 하악왜소증이 동반된 상태에 턱의 관절 또한 틀어져있는 상태였다. 치아를 발치해 그 공간에 턱을 밀어넣고 하악 전진술을 함께 병행했다. 또한 혜진 씨의 외모 콤플렉스가 매우 심했던 만큼 심리치료도 함께 동반하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원장은 "또 이목구비의 균형과 흐릿해 보이는 눈매를 교정하기 위해 이미지 눈성형, 라인
코성형을 함께 시행했는데 큰 수술을 무사히 잘 마쳐준 혜진 씨가 오늘 이 자리에서 외모 콤플렉
스에서 벗어나 자신감을 되찾고 밝게 웃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고 보람 있는 프로젝트였다"
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디에이(DA)성형외과·피부과 의료진은 `화이트스완`에 공식 닥터스로 출연 중이며, 안타까운 사연을 가진 주인공들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