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은 여성에 비해 옷의 종류와 스타일이 제한적이어서 멋 내기가 힘들다는 편견이 있다. 그러나 각종 아이템을 활용해 스타일 지수를 높이려는 남성들의 노력은 멈추지 않는다.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한 쿨비즈룩과 캐주얼룩 연출법을 눈여겨보는 것부터가 노력의 시작이다.
◆ 품격있는 쿨비즈룩, 클래식한 아이템이 생명
품격있는 쿨비즈룩을 연출하고 싶을 땐 깔끔한 의상과 클래식한 아이템이 핵심이다. 최근 촬영된 화보 속에서의 배우 김우빈처럼 차분한 정장에 블랙 컬러의 뿔테 안경과 시계로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브라운 컬러의 가방으로 클래식한 무드를 살리고 품위까지 더하는 센스를 발휘해도 좋다.
클래식한 쿨비즈룩에 약간의 포인트를 가미하고 싶다면 시계의 다이얼 컬러와 같은 딥블루 컬러 벨트를 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에 신발은 악어 가죽 질감의 슬립온으로 선택해 세련된 남성미를 더할 수 있다.
◆ 캐주얼룩,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패셔너블하게!
최근 배우 송재림은 한 화보에서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데님팬츠를 매치해 깔끔한 캐주얼룩을 연출했다. 이처럼 트렌디한 아이템을 곳곳에 매치해 패션지수를 올리는 것도 방법이다. 올해 급부상한 버킷햇과 프레임 패턴이 독창적인 선글라스는 멋스러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여기에 카모플라주 패턴 클러치를 더하면 은근한 남성미까지 드러낼 수 있다. 트렌디 아이템이 충분하다고 생각할 땐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화이트 가죽팔찌와 신발을 매치해 스타일링의 균형을 이루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