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집밥 백선생) |
퀴노아를 활용한 요리 퀴노아를 활용한 요리 퀴노아를 활용한 요리
퀴노아를 활용한 요리가 SNS에서 관심을 모은다.
퀴노아를 활용한 요리는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다. 과일과 견과류, 오렌즈쥬스, 오트밀 등 여러 재료를 활용해 만들 수 있다.
포털 네이버에서는 퀴노아 관련 요리법을 게재했다.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다.
한편, 이런 가운데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도 화제다.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는 일단 닭을 깨끗이 씻긴다. 이어 닭을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설탕 세 숟가락이 안 되게 넣는다. 간을 봤을 때 단맛이 날 정도로 설탕을 넣는 것이 핵심이다.
이어 닭을 끓인 뒤 다진 마늘, 다진 생강, 큼직하게 썬 감자를 넣고 푹 끓인다. 이후 당근과, 양파를 넣고 간장으로 양념을 하면 마무리된다
백종원 닭갈비 레시피도 관심을 모은다. 손질한 닭과 양념장, 감자, 당근 등 야채를 얇게 썰어 세팅한다. 고추와 파는 크게 썰고, 양배추는 충분하게 준비한다.
그렇다면 백종원 닭갈비 양념장 꿀팁은 무엇일까.
백종원은 "설탕 간장 고추장에 잡내를 없애기 위해 맛술을 넣고 마늘을 넣어주면 끝이다. 이후 참기름을 적당량 넣고, 후추도 세 번 정도 털어 넣는다. 닭에 조금 짜겠다 싶을 정도로 절여야한다"고 비법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집에서 닭갈비를 먹을 때는 샤브샤브 먹듯이 채소와 고기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볶아 먹어야한다. 후라이팬으로 볶기 때문이다. 닭갈비를 볶다가 물을 넣으면 양념이 타지 않고 고기와 양념이 겉도는 것을 방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