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금리 기조로 인해 은행예금보다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이라, 대표적인 수익형부동산 상품인 오피스텔의 위상이 다시금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모든 수익형부동산이 원하는 만큼 수익을 올리는 것은 아니다.그렇다면 안정적인 수익과 향후 투자가치를 위해 옥석을 가리는 방법은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배후수요가 풍부한 입지, 인지도가 높은 대형사 브랜드, 좋은 교통여건 등 오피스텔 흥행요소를 잘 살핀 후에 투자에 나선다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특히, 풍부한 배후수요와 뛰어난 교통여건, 유동인구 등을 고루 갖춰 오피스텔 입지로 선호도가 높은 강남역 일대 신규 오피스텔의 경우,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우건설이 서초구 서초동에 공급하는 ‘강남역푸르지오시티’는 서울에서 배후수요와 생활 인프라, 교통 환경 등 입지가 가장 뛰어난 강남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고 선진국의 “임대관리 서비스”를 도입해 주변 오피스텔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끈다.
호텔식 서비스에 임대보장 서비스까지 강남 유일 오피스텔
아직 국내에는 생소한 임대관리 서비스를 도입한 “강남역 푸르지오시티”는 특히 세입자의 만족도가 높다.
호텔식 서비스(조식 서비스, 룸서비스)는 물론 각종 연회장 사용, 휘트니스센터 무료이용, 여유있는 주차장으로 단순한 주거목적이 아닌 비즈니스와 결합한 특화된 서비스에 만족해 하고 있다.
세입자만 만족도가 높은 건 아니다. “강남역 푸르지오시티”를 3채 보유하면서 매월 350만원의 임대소득을 올리고 있는 김모씨는 “임대관리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회사에서 관리함으로서 신경 쓸 일이 전혀 없다”면서 만족해 하고 있다.
‘강남역푸르지오시티’의 또다른 메리트는 희소성이다. 최근 분양을 마감한 강남역센트럴푸르지오시티, 역삼푸르지오시티 등 강남권 수익형 부동산은 전평형 분양이 완료된 상태로 신규 물량이 없어 더욱더 가치가 빛나고 있다. 또한 강남역 일대 준공된 오피스텔로 운영에서 관리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피스텔은 “강남역푸르지오시티”가 유일하다.
이번 특별 분양 기간 동안에는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받는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투자자에게 안정성과 수익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마지막 회사보유분은 3년 전 착한 분양가격으로 회사보유분 세대를 마지막으로 공급중이다. 한정물량으로 담당 예약제로 담당자의 안내(문의 02-523-8436)가 필수적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