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기,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이유비, 밤을 걷는 선비 김소은, 밤을 걷는 선비 심창민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가 김소은을 잃고 이유비를 만났다.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 이유비는 8일 MBC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첫 방송에서 운명적인 만남을 가졌다.
`밤을 걷는 선비`는 인간의 본성을 잃지 않은 뱀파이어 선비 김성열(이준기)이 절대 악에게 맞설 비책이 담긴 `정현세자 비망록`을 찾으며 얽힌 남장책쾌 조양선(이유비)과 펼치는 목숨 담보 러브스토리를 비롯해 오싹함과 스릴을 안길 판타지 멜로다.
`밤을 걷는 선비` 이준기는 흡혈귀 귀(이수혁)의 계략으로 뱀파이어가 되고, 연인 명희(김소은)마저 읽었다. 이후 120년이 지나 남장책쾌 조양선(이유비)을 만났다.
성열은 `정현세자 비망록`을 찾기 위해 책쾌를 포섭하던 중 `달콤한 향취`를 지닌 남장책쾌 양선과 운명적으로 마주쳤다. 양선은 세손 이윤(심창민, 동방신기 최강창민)을 마주친 후 성열과 대면했다. 이후 양선이 쥐에게 손을 물렸고, 성열은 피에 대한 갈망을 드러냈다.
한편 `밤을 걷는 선비`는 이준기 이유비 김소은 심창민 이수혁 등이 출연한다. `해를 품은 달`, `기황후` 등을 공동 연출한 이성준 PD가 연출을 맡고, `커피 프린스 1호점`을 집필한 장현주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