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입시 수능과 내신 성적을 동시에 잡는다!!
벌써부터 아이들은 맘껏 놀 수 있는 방학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기말고사가 끝나고 나면 곧 여름방학이 시작된다. 여름방학은 겨울방학보다 짧은 30일 안팎이다. 하지만, 아이들과는 달리 방학이 되면 엄마들의 마음은 무거워 진다.
아이들을 책임져야 할 시간이 대폭 늘어나기 때문이다. 학교생활에 지쳐있던 대부분의 아이들이 밤새 PC 게임이나 TV에 정신 팔린 모습을 볼 생각을 하니 학부모들은 가슴 한편이 답답해져 온다.
여름방학에 아이들이 쉬면서 또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기회를 갖는 것은 필요하다. 그러나 아무런 학습계획 없이 방학을 보내고 나면 개학한 다음에 다시 공부 분위기를 잡는데 상당기간 어려움이 있다. 따라서 방학 동안 시간배분을 균형 있게 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초ㆍ중ㆍ고 재학생 전문학원인 부산 동래구 명륜동 소재 ‘대동아카데미’에서는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수시 비중이 높아지고 정시모집도 무시할 수 없는, 대학입시 준비에 나름대로 시간을 할애해야 할 고교생에게는 입시와 내신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썸머 스쿨(Summer School) “한발 앞선 내신과 입시” 중학생과 초등학생에게는 “우등생으로 가는 길” 과정을 준비하고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한 결과 “대동아카데미의 학습 운영 계획은 우리 아이들이 방학동안 성적도 올리고 생활 습관이나 학습 습관도 달라져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동아카데미’의 여름방학 특강의 내용을 살펴보면 중ㆍ고등 모든 학년을 대상으로 한 “국어/영어/수학 2학기 대비반”과 현재 고1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고2 수학대비 특별반” 그리고 초 5ㆍ6학년생, 중 1학년 기초 부족생을 위한 “중등과정 무학년반”이 있다.
또한, 독학이나 인터넷 강의에 의존하여 공부하던 고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능을 대비하여 주말(토/일)에 “사회탐구 특강반”과 “과학탐구 특강반” 등 “주말 수능 특강반”이 특별히 개설되어 있어 국ㆍ수ㆍ영은 물론 탐구영역도 주말 수강이 가능하다.
중등부 학생의 경우, 변화하는 입시 제도를 면밀히 분석하여 과목별 학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2017학년도부터 필수과목으로 지정된 한국사에 대한 학습과 국ㆍ영ㆍ수 등 주요과목의 2학기 학습과정뿐 아니라 다음 학년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학습 계획이 필요하며 ‘대동학원’의 썸머 스쿨(Summer School)에서의 학습이 한발 앞서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여름방학, 더운 바람과 함께 쉽게 지나가 버릴 수 있다. 휴식도 취하고 재미있는 경험도 하는 방학이지만 공부목표도 분명히 세워 시간을 균형 있게 사용하게 하는 것이 좋다.
‘대동학원’ 썸머 스쿨(SummerSchool)의 여름방학 특별 수업은 조금은 힘든 일정이다.
그러나 약간의 고통을 이겨내지 않고 그냥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는 법. 여름방학특강을 마치고 나면 아이들은 새로운 목표와 희망이 생기고 학습계획서 실천능력이 습관이 되어 자신감 넘치는 우등생으로 변할 것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동학원 홈페이지(www.6667.co.kr) 혹은 전화문의(051)556-6667를 통해 알 수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