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녀시대 효연(사진 뷰티한국 이근일 기자)
소녀시대 멤버 효연이 1일 서울 성수동 에스프레소룸에서 열린 `HYO STYLE` 출간기념회에 참석해 물오른 미모를 과시했다.
노란색으로 염색한 단발 헤어스타일로 행사장에 모습을 드러낸 효연은 청순하면서도 세련된 메이크업으로 남심은 물론 여심까지 사로잡았다.
이날 효연은 매끈하면서도 촉촉한 피부 표현 위에 색조 메이크업을 최소화해 깔끔하면서도 청순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아이라인의 경우 눈 점막을 깔끔하게 메우면서 눈꼬리 부분을 위로 살짝 빼어 그려 세련미를 더했고, 누드 컬러 펄 섀도로 언더라인을 밝혀 전체적으로 화사한 룩을 완성했다.
입술의 경우 코럴 컬러 제품을 사용해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했다. 촉촉한 제형의 제품을 사용해 글로시하게 표현한 것이 효연 립 메이크업의 포인트다. 눈썹은 헤어 컬러보다 한 톤 정도 밝게 연출했다. 이때 효연처럼 눈썹 양 꼬리 부분을 내려주면 부드러운 인상을 완성할 수 있다.
한편 효연의 리얼 스타일을 담은 책 `HYO STYLE`은 패션, 뷰티 등 지금까지 효연이 보여줬던 베스트 스타일을 모은 효연 컬력션과 그녀의 화장대와 옷장 속 리얼 아이템을 가감 없이 담은 스타일북이다.
효연의 스타일 북 `HYO STYLE`은 온,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