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624.79

  • 38.47
  • 0.84%
코스닥

949.81

  • 1.89
  • 0.20%
1/4

치솟는 아파트 전셋값에… 중소형 오피스텔 '대세'

관련종목

2026-01-13 02:43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치솟는 아파트 전셋값에… 중소형 오피스텔 `대세`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1~2인 가구 중심으로 수도권 중형 오피스텔 선호하는 현상 나타나
      청라 롯데캐슬 오피스텔, 이자지원 등 금융혜택 제공으로 부담 낮춰




      청라국제도시 분양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른 가운데 아파트 청약 열기가 오피스텔까지 확산되고 있다. 청라국제도시의 최악의 전세난으로 전세에서 매매로 갈아타려는 수요자들이 많아지면서 주거용 오피스텔까지 그 영향이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청라국제도시 경우 중소형 아파트 비율이 부족해 공급대비 수요가 높은 상황이다. 때문에 중소형 주택에 대한 인기가 청라국제도시에서는 남다르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3월에 분양한 청라파크자이 더 테라스는 1순위 청약에서 580가구 모집에 5447명이 몰리며 평균 9.4대 1로 마감했다. 또 5월에 선보인 청라제일풍경채 2차도 최고경쟁률 102대 1를 보이기도 했다.


      이 분위기에 따라 실제로 청라 롯데캐슬 오피스텔은 최근 1주일 사이 계약률이 2배 가량 증가하는 등 실거주 및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50층 1개동 전용면적 58~116㎡ 총 498실 규모로 일반 중소형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 주거용으로 뒤떨어지지 않고 가격도 중소형 아파트보다 저렴한 편이다. 여기에 이미 준공이 된 상태여서 전세 계약 완료 일이 얼마 남지 않았거나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 등이 계약 즉시 입주 할 수가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커뮤니티 등의 상품도 아파트 못지 않다. 청라 롯데캐슬 오피스텔은 주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다양한 특화 시설들이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캐널웨이를 형상화한 길이 150m의 `캐슬 캐널웨이`를 중심으로, 감성 테마가든, 캐슬 포레스트, 캐슬 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공원들로 채워져 있다. 또 30층에 옥상정원을 만들어 주민들에게 휴게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휘트니스센터, G/X룸, 골프 연습장, 독서실 및 인터넷존,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지상층에 배치시켜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였다. 여기에 지상 50층의 초고층으로 지어지는 만큼 엘리베이터 10대를 설치해 빠른 이동이 가능토록 했다. 이밖에도 2.5m달하는 천장고를 통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인근 오피스텔에 비해 높은 52%의 전용률로 공간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입지도 매우 뛰어나다. 청라 롯데캐슬은 청라국제도시의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단지 내에 대형마트인 롯데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 주민센터, 수변상가 등이 가까이 있고, 지난 2월 개원한 산부인과, 소아과, 내과, 산후조리원을 갖춘 연면적 1만5551㎡ 규모의 청라여성병원도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청라국제도시 동서를 가로지르는 길이 3.6㎞의 인공수로 `캐널웨이(canulway)`와 약 70만㎡ 규모의 중앙호수공원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할 뿐아니라 산책이나 여가활동 등을 쉽게 즐길 수 있다.

      교통여건도 대폭 개선됐다. 지난해 6월 개통한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공항고속도로 청라IC,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BRT(청라~가양) 등을 이용해 서울로 쉽게 진출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지하철 9호선이 공항철도와 연계돼 운행될 예정에 있고, 제 2외곽순환도로, 제3연육교(청라~영종), 청라 GRT(청라역~석남동) 등도 개통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청라 롯데캐슬 오피스텔 분양관계자는 "최대 4년간 담보대출 40%에 대한 이자를 지원해주고, 잔금 30%에 대해서도 4년간 유예조건을 실시하고 있으며 계약금도 1000만원 정액제, 취등록세는 물론 다양한 부대비용도 지원해 주고 있어, 수요자들의 초기 투자부담을 낮췄다"며 "특히 전용면적 58㎡의 경우 7700만원이면 추가 부담 없이 투자가 가능하고 수익률도 현재 임대료 수준을 감안했을 때 연 12%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청라 롯데캐슬 오피스텔은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분양사무소(문의 1588-1331)는 현장에 위치해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