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사들의 아파트 용지 확보 열기 뜨거워… 풍수지리적 명당에는 웃돈까지 붙어 좋은 입지에 몰리는 건설사들
- 대우건설, 구리 갈매지구에 이달 분양하는 ‘구리 갈매 푸르지오’, ‘갈마음수형 입지로 눈길
택지 확보도 ‘로또’에 비유될 때가 있다. 수백 개 건설사가 몰려 경쟁을 벌이기 때문에 낙찰이 로또 당첨 같다고 해서 생겨난 말이다. 이에 치열함을 뚫은 건설사가 어떤 아파트를 보여줄지에 대한 관심도 높을 수 밖에 없다.
치열한 입찰 경쟁을 거친 땅에 들어선 단지의 청약 경쟁률도 높게 나타난다. 올해 4월 제주 서귀포 강정지구 4블록에서 공급된 ‘제주 강정 유승한내들 퍼스트오션’은 평균 청약 경쟁률 10.2대 1을 기록하며 1순위에 마감됐다.
이 땅은 전용 85㎡ 초과 중대형 필지인데도 228개 업체가 몰려 지난해 상반기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던 곳이다. 최근 입주 아파트가 늘면서 집값이 약세인 세종시도 지난달 분양한 3-2생활권 M3블록 ‘세종시 대방 노블랜드’는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이 땅도 96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용지 확보전이 치열했던 곳이다.
로또 택지에 풍수지리적으로 명당이면 금상첨화다. 서울 바로 옆에 붙어있는 구리 갈매지구가 대표적인 지역이다. 이곳은 ‘목마른 말이 물을 찾는다’는 의미인 갈마음수형(渴馬飮水形) 입지로 명당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갈마음수형 지역은 기운이 강해 기골이 장대한 장군이 태어나며 자손들이 부귀하고 흥하게 되다고 풍수지리 전문가들은 말한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높은 입찰 경쟁률을 기록한 용지는 입지가 우수하다는 증거”라며 “더욱이 고급주택의 전유물이었던 명당에 들어서면 단지의 인기가 더 치솟을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구리갈매지구의 C1블록은 지난해 3월 LH가 진행한 매각에서 ‘1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곳이다. 중대형 혼합필지임에도 불구하고 나온 높은 경쟁률이라 더욱 관심을 받았다.
이러한 명당에 대우건설이 이달 ‘구리 갈매 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아파트 및 근린생활시설 10개동, 총 92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 461가구 △99㎡ 346가구 △113㎡ 109가구 △142㎡ 5가구 등이다. 중형(84㎡)과 대형(114㎡) 사이에서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가격은 중형과 비슷하지만 활용가치는 대형과 견줄 수 있는 중대형(99㎡) 틈새 평면도 눈에 띈다.
‘구리 갈매 푸르지오’는 구리갈매지구 내 유일한 중대형 아파트로 희소성이 높다. 중소형 위주 공공분양 물량이 많은 구리갈매지구 내에서 중대형 면적형이 절반정도(85㎡ 초과 460가구)를 차지하는 유일한 단지다. 단독주택을 제외하면 구리갈매지구 전체 공급 물량 9,912가구 가운데 중대형 면적형은 약 4.6% 수준에 그친다.
구리 갈매 푸르지오는 서울과 신도시의 더블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서울 중랑구, 노원구와 바로 맞닿아 있어 사실상 서울 생활권이다. 별내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신도시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특징을 지녔다. 갈매역 인근 상업시설은 물론 이마트 별내점, 홈플러스 상봉점, 코스트코 상봉점, 이노시티 상봉점, 의 편의시설을 모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육 환경도 눈에 띈다. 구리갈매지구 안에는 초등학교 2개교, 중학교 1개교, 고등학교 1개교 등이 들어서고 인근에는 250여 명 규모의 어린이집도 세워질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붙어 있어 찻길을 건너지 않고 등하교가 가능하다. 서울 동북지역 최대 학원가인 노원구 중계동까지도 차를 타고 20분이면 도달할 수 있으며 육군사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등도 인접하다.
풍부한 녹지로 쾌적함이 높은 ‘구리 갈매 푸르지오’의 특징이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동구릉이 가깝고 동구릉을 배경으로 한 역사공원 및 탐방로도 조성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산책로 조성 예정돼 있고 인근에 불암산이 위치해 입주민들이 느낄 쾌적함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 오픈 예정인 ‘구리 갈매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은 남양주시 별내동 153-2(별내 농협 본점 길 건너편)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7년 10월 예정이다. 문의번호 : 1899-9263
좋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