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샌들의 계절` 여름이 왔다. 무더운 여름철에 발을 시원하게 드러낼 수 있는 샌들은 여성들의 필수품이다. 웨지 샌들, 플랫 샌들, 킬힐 샌들 등 다양한 디자인과 여러가지 색상의 샌들이 넘쳐나는 가운데 간과해서 안될 것은 바로 발 건강이다.
#발 건강과 스타일을 동시에 지키는 비밀, 2~3cm 의 적당한 굽 높은 굽의 샌들은 체중이 발가락으로 쏠리게 되면서 발 전체에 피로를 가져온다. 또한 굽이 거의 없는 플랫슈즈는 걸을 때의 압력이 발바닥에 고스란히 전달되어 발바닥 통증을 유발한다.발의 피로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2~3cm 의 굽과 쿠션감이 있는 샌들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적당한 굽이 있는 PVC 소재의 젤리슈즈는 편안한 착화감과 동시에 다양한 디자인으로 센스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발목을 감싸주어 착화감UP!슬링백 스타일 젤리슈즈 발목 부분에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목을 감싸주는 디자인의슬링백 샌들이 좋다. 슬링백 샌들은발목을 고정해주어 잘 벗겨지지 않고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선사한다. 또한 끈 부분이 포인트가 되어 캐주얼한데일리룩을 연출하기 좋다.
#통기성이 우수한양가죽샌들 발에 땀이 많아 걱정이라면 땀 흡수력과 통기성이 우수한 양가죽 소재의 샌들을 추천한다. 신발의 외관뿐만 아니라 발이 직접적으로 닿아 마찰을 일으키는 안감 부분까지 양가죽으로 덧댄 샌들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부드러운 착화감으로 여름철 샌들로 적합하다.
슈즈편집샵 레디(REDY) 관계자는 "많은 여성들이 샌들을 고를 때 발 건강을 간과하곤 한다"며"디자인과 더불어 굽 높이, 소재 등에 신경을 쓰는 것이 건강하게 샌들을 고르는 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