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에 ‘테라스형아파트’ 열풍이 뜨겁다. 예전과 달리 분양가가 비싸지 않은 실속형 상품이 주를 이루는데다 자연친화형 주택에 대한 선호도가 갈수록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테라스형아파트는 타운하우스의 장점인 테라스를 갖추면서 아파트의 장점인 보안 및 커뮤니티시설 등을 강화한 ‘팔방미인’ 주거형태로 최근 전성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 3월
GS건설이 청라국제도시에서 공급한 ‘청라파크자이 더테라스’는 청약접수 결과 1순위에서만 5,447명이 몰리며 평균 9.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앞서 지난해 말 분양한 테라스형아파트인 ‘강남 효성해링턴코트’도 청약경쟁률이 평균 45대 1에 달했다. 작년 10월 청약대박을 터뜨린 ‘위례자이’ 역시 전용 121㎡ 타입 가운데 테라스가 설치된 가구의 경쟁률은 130대 1을 기록했지만, 테라스가 없는 가구는 73대 1에 그쳤다.
부동산전문가들은 “입지가 좋은 테라스형아파트는 희소가치 때문에 인기가 워낙 좋아 부르는 게 값일 정도로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된다”며 “특히 갈수록 삶의 질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아파트의 편리함을 유지하면서도 마당과 전원이 있는 단독주택의 장점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맞물리며 테라스형아파트의 인기는 갈수록 더 높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테라스형아파트 열풍이 부는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오늘 견본주택을 여는 경산 최초 테라스형아파트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2㎡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경상북도 경산시 임당동 522번지에 위치한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5층 4개동 규모, 총 148가구(전용면적 82㎡)로 구성됐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편리한 교통여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쾌적한 자연환경 등 4박자를 모두 갖춘 아파트로 뛰어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까지 조성돼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편리한 교통, 다양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여건, 쾌적한 자연환경 모두 갖춰‘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빠른 교통과 편리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 쾌적한 환경까지 갖춰 경산의 주거문화를 한 단계 높이는 아파트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단지로
수성IC를 통해 대구부산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경산IC, 경산시외버스터미널, 달구벌대로 등이 인접해 시내․외 모두 접근성이 뛰어나 편리한 쾌속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특히 대구 수성구 생활권과 인접해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까워 쇼핑이 편리하며, 세명병원과 경산중앙병원 등 대형병원도 인근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경산시청과 경산경찰서, 경산소방서 등 관공서도 인접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의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주변에 임당초등학교와 경산중학교, 경산고등학교를 비롯해 영남대학교도 가까워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조영동 고분군과 임당동 고분군, 임당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에 둘러싸여 자연환경도 쾌적하며, 인근에 대경승마장과 경선워터파크 펀펀비치가 자리해 수준 높은 레저 활동도 즐길 수 있다.
◆ 경산 최초 테라스 하우스 프리미엄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눈길’‘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경산 지역에서 보기 드문 특화설계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먼저 ‘영남대역 코아루 더 테라스’는 경산 최초 테라스형아파트다. 테라스형아파트는 타운하우스의 장점인 테라스를 갖추면서 아파트의 장점인 보안 및 커뮤니티시설 등을 강화한 팔방미인 아파트로 평가 받는다. 또 서비스 면적인 테라스 공간은 약간의 자투리 공간도 아쉬운 아파트 거주자들에게 매력 요인이 되고 있는 것이 핵심 인기 비결이다.
이와 함께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1층과 5층에는 테라스가 제공되며, 5층에는 다락도 제공된다. 테라스와 다락은 각 세대별로 구성돼 입주민들이 독립공간을 마음대로 누릴 수 있다. 또 시스템선반(일부세대 제외) 설치를 통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수납공간은 강화해 주부들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더불어 1층 필로티 설계와 지하주차장을 조성해 더욱 여유로운 단지 구성을 갖췄다. 또한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키즈카페와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도 풍부하다.
더불어 경산지역에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마지막 단지로 합리적 분양가를 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춰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분양일정은 오는 17일 당첨자 발표, 23일부터 25일까지 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문의: 053-795-7959)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사월동 367-3번지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