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영미 YG 안영미YG
안영미 YG 합류, 유병재 이어 "나도 오늘부터 출근"
개그맨 안영미가 YG 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해 화제다.
8일 YG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인 YG라이프를 통해 `웰컴투 와이지 안영미. 2015.6.8 나도 오늘부터 출근. 드루와 드루와`라는 글귀가 쓰인 이미지를 게재하며 안영미와의 전속계약 사실을 전했다.
해당 이미지에는 안영미와 비닐에 꽁꽁 쌓여있는 유병재의 모습이 담겨 있어 웃음을 자아낸다. 앞서 유병재는 지난 4일 YG에 합류한 바 있다.
안영미는 그간 개그우먼으로서의 한계를 뛰어넘어 자신만의 확고한 길을 개척,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해왔으며, 지드래곤의 2집 솔로앨범 `쿠데타`의 `미치GO`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YG와 인연을 맺었다.
안영미의 합류에 대해 YG 측은 "안영미는 `대세`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만큼 뛰어난 예능감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확고히 했다"며 "YG브랜드 파워와 예능인으로서의 시너지 효과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유를 밝혔다.
개그맨 안영미는 2004년 KBS 1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후 여러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기를 모았으며, 현재 tvN 예능 `SNL코리아6`에 고정 호스트로 출연 중이다.
한편, 이날 `SNL코리아` 측은 한 매체를 통해 "안영미가 YG로 소속사를 옮기더라도 현재 진행중인 `SNL코리아` 크루 활동은 변동없이 계속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