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8회 주택관리사 자격 시험 1차 접수기간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금일(6월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접수를 받는 주택관리사 1차 자격 시험은 오는 7월 18일 본 시험을 치르게 된다. 주택관리사 시험은 1차와 2차가 있으며 1차에 합격해야 2차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1, 2차 시험 모두를 합격해야만 자격증을 취득, 국가전문자격인 주택관리사가 될 수 있다.
주택관리사는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가다. 정년이 따로 없는 전문직인 주택관리사는 직업의 안정성이 뛰어나며 최근 일정규모 이상의 공동주택이라면 무조건 주택관리사를 의무 채용 및 배치하도록 법률로 정해지면서 인기가 높은 직종으로 꼽힌다.
이런 가운데 네이버 카페 `주택드림(주택관리사 인강 무료드림)`이 인터넷 강의(인강)을 무료로 제공해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주택드림의 주택관리사 무료인강은 오프라인 학원에서 진행되는 지명도 높은 강사의 강의를 녹화한 것으로 더욱 선명하고 큰 풀HD 21대9의 화면 사이즈를 적용해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많은 양의 판서를 한 번에 담아주는 대형화면이 실제 강의를 보는 듯해 지루하지 않으며 화면크기와 동영상 배속 조절이 가능해 학습 스타일에 따라 편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주택드림 카페 회원 가입을 하면 100% 무료로 수강 가능한 주택드림 무료인강은 시험 전까지 입문부터 기본 이론, 심화 이론, 문제풀이, 모의고사, 마무리 특강의 6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1차 시험과목인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을 비롯해 2차 시험과목인 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에 대해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주택드림 관계자는 "주택관리사 시험은 1, 2차 모두를 통과해야 하는데다 1차 후 2차를 준비할 시간적 여유가 적어 미리 한꺼번에 공부를 하는 것이 좋다"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주택드림 무료인강으로 각 시험을 쉽고 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주택드림 관계자는 "특히 문제풀이와 모의고사, 마무리 특강으로 실전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반복적으로 강의를 학습해 이론과 법률 등에 관한 부분 암기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7월 1차 시험이 끝나고 나면 이어 8월에 2차 시험 원서를 접수하게 된다. 주택관리사 2차 시험은 오는 10월 10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주택관리사 무료인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택드림 카페(www.cafe.naver.com/junsum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