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61.15

  • 3.48
  • 0.14%
코스닥

743.38

  • 9.86
  • 1.34%
1/3

투룸형 오피스텔, 마곡지구가 유망

관련종목

2024-11-11 06:36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대표적인 임대수익형 투자상품으로 꼽히는 오피스텔 시장이 지각변동을 겪고 있다. 소형 오피스텔인 원룸보다 투룸오피스텔인 중형 오피스텔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동 중이다.


    전용 41~77㎡로 전 실을 투룸·스리룸으로 설계된 경기도 광교신도시 힐스테이트 광교 오피스텔은 지난 2월 172실 모집에 7만2639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422: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쓰리룸 구조였던 77㎡의 경쟁률은 800: 1에 달했다. 3월 분양된 경기도 용인시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의 경우 중형 오피스텔로 구성된 전용 84㎡ 162실은 3630명이 신청한 가운데 하루 만에 모두 계약 완료됐다.


    원룸 오피스텔보다 투룸형 오피스텔이 주목받는 이유로는 기존의 오피스텔 대부분이 원룸 오피스텔 위주로 분양을 했기 때문에 희소성이 높으며, 원룸 임대자에 비해 투룸 임대자는 상대적으로 임대기간이 길어 공실 걱정없이 장기간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마곡 사이언스파크뷰가 마곡지구에서 회사보유분 투룸오피스텔과 상가를 동시에 분양하고 있다.


    마곡지구 오피스텔은 부동산 투자 1순위로 손꼽히고 있다. 그 원인으로는 LG그룹 등의 대기업과 협력회사들의 입주가 예정돼 있고, 더불어 역세권, 배후수요, 메머드급 3박자를 갖춘 이른바 `수익형부동산 블루칩`을 요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블루칩 단지`는 역세권의 편리함으로 비교적 넓은 지역까지 수요를 확보할 뿐 아니라 주변에 아파트가 밀집해 있어 꾸준히 매출이 발생하게 된다. 특히 지역 랜드마크급 상가나 오피스텔의 경우 집객효과가 부각되기 때문에 불황기에도 투자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최대의 기업단지 조성으로 마곡지구의 오피스텔 몸값이 상승하고 있다. ‘서울 마지막 도시개발지구’, 마곡지구는 366만㎡ (110만평)규모로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 DMC의 6배 크기로 개발 중에 있다.


    하지만 마곡지구의 상업용지 비율은 3.2%로 분당 8.4%, 위례 7.2%, 동탄2신도시 4.5%에 비해 훨씬 낮은 수준이다. 오피스텔과 상가를 지을 토지가 부족해 향후 오피스텔과 상가의 희소성으로 인해 많은 시세차익과 임대수익이 예상된다.


    사이언스파크뷰가 들어오는 마곡지구는 LG 사이언스 파크를 필두로 풍부한 개발호재가 하나 둘씩 윤곽을 잡아나가고 있으며, 신세계몰, 이대의료원, 롯데컨소시엄, 대우조선해양, 이랜드, 넥센타이어, 코오롱, S-Oil 등 굴지의 38개 기업들과 ㈜케이티앤씨, 희성전자, 홈앤쇼핑 등 13개 기업 입주를 대기하고 있으며, 최근에 롯데그룹은 총 2200억원을 투자해 기존의 중앙연구소를 강서구 마곡산업단지 내에 신사옥 부지를 마련해 통합식품연구소로 확장 건립키로 하고 착공식을 가졌다.


    서울 마곡지구는 향후 상주인구 약 16만명, 유동인구 약 40만 명에 이르는 초대형 업무지구로 풍부한 개발 호재를 지니고 있으며 2016년부터 대기업들의 입주가 속속 이뤄져 마곡 오피스텔 분양시장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마곡지구에서도 발산 역세권은 차후 마곡지구의 중심상권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마곡지구에서 투자의 핵심지로 떠오르는 발산 상업지구에서 회사보유분 일부를 분양중인 마곡사이언스파크뷰 오피스텔이 실질적으로 마곡지구 오피스텔의 마지막 공급 물량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곡지구의 관문인 발산역은 소비력 높은 직장인이 풍부한 만큼 상권에 대한 수요가 높은 곳이라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향후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으며, 김포공항에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올림픽도로, 강변북로 진입이 가능하며 상암지구와도 인접해있다.


    마곡사이언스파크뷰 오피스텔은 마곡지구 출입구인 발산 역세권에 위치하며 마곡지구 LG사이언스파크와 마곡이화의료원에 가장 가까운 오피스텔로 마곡지구 대기업의 최대 수혜처가 될 예정이다.


    발산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들어설 마곡사이언스파크뷰는 마곡지구의 1%에 속하는 상업지구 B8-4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14층 규모로 지하 B1층~B5층 100% 자주식 주차시설, 지상 1층~3층 근린생활시설인 상가가 입점하며, 4~14층은 오피스텔로 218실로 구성 분양가는 비교적 저렴한 3.3㎡당 800만원 대다.


    마곡사이언스파크뷰 오피스텔 분양 관계자는 “발산역 초역세권에 LG사이언스파크와 이화의료원에 인접해 있고, 최근 서울도시개발공사의 “특별계획구역 활성화 방안” 용역 발주 등에 힘입어 마곡 투자 열기가 다시 오르고 있다”며 “마곡지구에서 투룸형 오피스텔은 희소성이 높아 조만간 회사보유분 투룸 오피스텔도 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재 마곡 사이언스파크뷰는 원룸 오피스텔 분양 마감 이후 회사보유분인 투룸오피스텔 로얄층 일부 잔여세대를 상가와 동시 분양 중에 있으며, 모델하우스(분양문의 02-522-0366)는 5호선 발산역 현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