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매직오피스(대표 정재현)가 각박한 풍토 속에서도 사회환원 성격의 드림스타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주)매직오피스는 동대문구청과 연계해 저소득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소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하절기 무더위로 인한 병해충 발생과 확산이 우려되지만 경제적 문제 등의 이유로 자가 방역이 어려운 드림스타트 가정에 소독을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1차 방역 후 한달 뒤에 2차, 3차 소독을 실시한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실시하고 있으며, 동대문구청이 가구환경 실태조사를 통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드림스타트 가정을 선정, (주)매직오피스와 함께 통합소독, 방역관리 방식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실시하고 있어 드림스타트 가정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보호자 김모(여, 45)씨는 “드림스타트 소독사업을 통해 딸이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고, 또한 가족 분위기가 좋아졌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에 실시된 찾아가는 맞춤형 소독서비스는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인해 각종 세균과 해충 피해에 노출되기 쉬운 드림스타트 가정을 보호하기 위해 집먼지·진드기, 바퀴벌레 등 문제해충 종류와 서식 상태, 발생장소의 환경요인 등 정확한 가정환경을 진단하고 살충소독(유·해충 박멸), 살균소독(곰팡이 제거), 구서 작업(쥐 박멸) 등 환경별 맞춤 해충 방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주)매직오피스는 청소, 소독 전문기업으로 오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환경정비에 주력하고 있다.
(주)매직오피스 관계자는 “아동의 신체 발달과 정신건강을 위해 쾌적한 주거환경은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소독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깨끗한 집에서 생활할 수 있고, 앞으로 더 많은 가정이 소독지원을 받아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매직오피스는 ‘상생하는 지역기업’이라는 슬로건을 아래 지역민과 더불어 호흡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