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스타를 활용한 스타 마케팅이 화장품 업계에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걸그룹과 콜라보한 제품과 몸매 종결자라는 이슈 몰이로 인기를 얻고 있는 콜라보 제품이 동시에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헤어 토털 브랜드 미장센이 걸그룹 걸스데이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한 제품 홍보 행사와 올리브영이 일명 몸매 종결자로 이슈가 되고 있는 유승옥을 앞세워 7월에 출시 예정인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23일 영등포와 여의도에서 각각 행사를 진행한 것.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화장품 업계 1위를 대표하는 기업이고, 올리브영은 헬스&뷰티숍을 대표하는 기업이라는 점에서 스타를 활용한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와 마케팅은 국내 화장품 업계 전체에도 마케팅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미쟝센은 23일 타임스퀘어 지하에 위치한
이마트 영등포점에서 걸그룹 걸스데이와 함께 `헬로 버블(Hello Bubble)` 음원 론칭 기념 팬 사인회를 진행했다.
미쟝센이 자사의 대표 염모제 `헬로 버블 폼 컬러`의 새로운 뮤즈인 걸그룹 `걸스데이`와 헤어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
이 날 행사장에 등장한 걸스데이는 각 멤버들의 개성을 살려 `헬로 버블 폼 컬러`를 활용한 통통 튀는 4가지 트렌디 컬러를 연출, 올 여름 유행할 헤어 컬러 트렌드를 제시했다.
또한 이날 경품으로 증정된 `미쟝센X걸스데이 콜라보 박스`는 걸스데이 멤버들의 각 헤어 컬러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미쟝센 `헬로 버블 폼 컬러`와 컬링 에센스2X, 퍼펙트 세럼 등으로 구성, 통통 튀는 걸그룹 헤어스타일의 비법을 전했다.
같은 날 여의도 서울 마리나 야외광장에서는 올리브영 주최로 유승옥의 바디 클래스 행사가 진행됐다.
오는 7월 유승옥의 운동법과 함께 요가매트, 스트레칭 라텍스 밴드, 덤벨, 짐볼, 폼롤러 등 다양한 운동 기구들을 출시할 예정으로 사전 마케팅에 나선 올리브영은 이날 행사에서 유승옥이 다가오는 여름,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운동법을 직접 알려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유승옥은 스트레칭 밴드, 짐볼, 덤벨 등 간단히 실내에서 쉽고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피트니스 기구를 활용한 운동법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