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유, 깜짝 신곡 발표 `마음`…음악차트 1위 `역시 아이유` (사진=로엔트리)
아이유 마음 아이유 마음 아이유 마음 아이유 마음 아이유 마음
아이유, 깜짝 신곡 발표 `마음`…음악차트 1위 `역시 아이유`가수 아이유의 신곡 `마음`이 공개됐다.
아이유는 18일 자정 멜론, 지니, 엠넷닷컴,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다음뮤직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마음`을 깜짝 발표했다.
아이유의 `마음`은 팬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깜짝 기획한 자작곡으로, 아이유는 작사, 작곡뿐만 아니라 편곡에까지 참여했으며 김제휘가 공동 작곡, 편곡으로 참여했다.
이번 곡은 클래식 기타를 메인으로 한 심플한 연주와 함께 소중한 것을 생각하는 순수한 마음을 표현한 서정적인 가사와 아이유의 청아한 보컬이 어우러졌다.
`마음`은 공개 직후 멜론, 엠넷뮤직, 네이버뮤직에 실시간차트 1위로 진입하는 데 이어 오전 9시 기준 주요 온라인 음악 차트 8곳에서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트리 측은 "신곡 `마음`에 보내주신 뜨거운 사랑에 감사드리며, 아이유를 응원해주신 팬 분들께 작지만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유는 KBS2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까칠하고 도도한 10년차 톱가수 신디 역으로 열연중이다.
한국경제TV 박혜정 기자
hjpp@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