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12.43

  • 29.16
  • 1.13%
코스닥

740.48

  • 13.07
  • 1.80%
1/3

'신라면, ㅋㅋ밥솥' 중국이 뽑은 한류 명품,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

관련종목

2024-10-28 20:22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사진=JTBC)


    `신라면, 쿠쿠 밥솥` 중국이 뽑은 한류 명품,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가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가 뽑은 세계 기업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가 7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과 TV 등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

    한편, 이런 가운데 중국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도 눈길을 끈다.

    중국 일간지 인민망이 지난해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설문 조사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 가운데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등 18종이 높은 지지를 얻어 생필품과 건강상품 등에서 한국제품 신뢰도가 높았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등 10종이 선정됐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엑소(EXO),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등 14종이 선정돼 한류인기를 실감케 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