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 하나로 생리통 현상을 완화시켜 주는 제품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피플파이가 개발한 세계 최초 휴대용 찜질팩인 `허브온팩`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피플파이에 따르면 생리통은 우리나라 가임기 여성의 50%~70%가 경험하는 흔한 부인과질환이다. 주요 증상은 주기적인 하복통과 요통을 비롯하여 오심, 구토, 무기력 등 다양하다.
생리통은 그 원인에 따라 일차성과 이차성으로 구분된다. 일차성 생리통은 자궁 내막을 배출하기 위한 호르몬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자궁근육이 과도하게 수축해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통증인 반면, 이차성 생리통은 자궁내막증이나 자궁근종과 같은 골반강 내 이상징후로 나타나는 병리적 질환이다. 매달 겪는 증상이라고 무작정 참거나 무시해서는 안 되는 이유다.
생리통 완화에는 적절한 운동과 금연, 그리고 채식 위주의 식단 조절이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현대 여성들의 생활 습관은 그와는 정반대이기 일쑤다. 일하는 여성이 늘어나면서 식생활이 불규칙해지고 수면시간과 운동량은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 쉽고 효과적으로 생리통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온열(溫熱)치료다. 찜질팩으로 복부와 허리를 따뜻하게 해주면 자궁 내 혈액순환이 잘되어 생리통이 완화되는 원리다.
그러나 여기에도 문제는 있다. 대부분의 시간을 밖에서 보내는 현대 여성들이 찜질팩을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끓는 물에 중탕을 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피플파이의 `허브온팩`은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비닐과 스티커를 벗기고 원하는 부위의 속옷에 붙여주기만 하면되는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 번 발열하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천연 온천수의 평균 온도인 53℃가 6시간 지속된다.
또한 장미, 라벤더, 클라리 세이지, 페널, 일랑일랑 등 여성의 몸에 좋은 다섯 가지 허브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 허브온팩 표면에서 서서히 발향 되며 아로마테라피 효과도 낸다.
에센셜 오일은 예민한 그날의 기분까지 생각해 100% 천연 허브에서 추출했다. 이뿐 아니라, 스트레스 완화와 진정작용에 좋은 쑥, 캐모마일, 라벤더 입자가 발열재 내부에 함께 들어 있어 허브 훈증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니 1석 3조다.
이와 관련 피플파이 정보영 대표는 "무조건 약을 먹거나, 일단 참고 보는 여성들이 많은데 `허브온팩`은 진통제와는 달리 내성이 없어 안심할 수 있다"면서 "예민한 그날, 허브온팩을 사용하면 생리통 완화는 물론 기분까지 산뜻해질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이 제품은 4월 출시와 함께 올리브영에 입점되었으며, 최근 중국 관광객들의 인기에 힘입어 올리브영 생리통 완화 제품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