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 장윤정도 했다 `귀리 다이어트` 란?
다이어트에 좋은 간식이 이슈다. 더불어 장윤정이 15kg 감량한 귀리 다이어트가 재조명 되고 있다.
지난 2월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에서 방현주 아나운서가 출산 후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하자 김문호 한의사는 귀리를 권했다.
박소현 아나운서는 가수 장윤정의 이야기를 꺼내며 "장윤정 씨가 6월 득남했다. 얼굴도 붓고 했는데 귀리 다이어트로 15kg 감량에 성공했다더라"고 말했다.
귀리는 오트밀이나 제과·제빵의 원료로 주로 사용된다. 귀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변비 예방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좋다.
이뿐 아니라 귀리의 효능은 어린이들 성장에도 탁월하다. 귀리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떨어뜨리고 필수아미노산 등이 들어있어 어린이 성장 발육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피부 미용에 신경쓰는 여성에게도 탁월하다. 단단한 귀리를 볶아 부수거나 눌러 죽처럼 조리한 오트밀을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어 스크럽팩으로 사용하면 환절기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여드름성 피부나 민감성 피부인 사람에게 좋으며, 베이킹 소다에 섞어 박피크림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9~10월이 제철인 귀리는 야채주스와 함께 먹으면 귀리의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다. 보통 귀리는 빵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불포화지방산과 섬유질이 풍부하므로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주스까지 먹으면 영양상 부족한 부분을 모두 채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귀리는 18~22℃의 온도에서 3개월 정도 보관하면 된다. 귀리를 구매할 때는 잘 건조되고 모양이 길쭉하며 통통하고 이물질이 없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