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41.90

  • 48.69
  • 1.19%
코스닥

924.36

  • 14.47
  • 1.54%
1/8

'SNS 남녀 화법차이', 일본 같이 밥먹는 남녀 서비스

관련종목

2025-12-16 10:26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SNS 남녀 화법차이`, 일본 같이 밥먹는 남녀 서비스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사진=JTBC)


      `SNS 남녀 화법차이` 일본 같이 밥먹는 남녀 서비스


      `SNS 남녀 화법차이` `SNS 남녀 화법차이`

      `SNS 남녀 화법차이`가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선우 계명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가 지난 7일 현대문법연구에 게재한 논문 `SNS 모바일 텍스트의 언어학적 양성`에 따르면 여성이 남성보다 이모티콘과 문장부호를 더 많이 쓰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선우 교수는 페이스북에서 10대, 20대, 30대, 40대 이상의 댓글을 성별로 50개씩 총 400건을 수집해 그 차이를 연구, 분석했다.


      텍스트 길이는 남녀 모두 큰 차이는 없었다고 한다. 다만, 이모티콘과 문장부호 사용량에서는 큰 차이를 보였다고 밝혔다.

      한편, 이런 가운데 일본에서는 같이 밥 먹는 남녀 서비스가 등장해 화제다.


      `JTBC 비정상회담`에 출연 중인 타쿠야(크로스진 멤버)는 "최근 일본에선 같이 밥을 먹어주는 DVD가 있다. 인물을 선택하면 함께 밥을 먹는 기분을 낼 수 있다”라고 말한 바 있다.

      특히 "일본엔 나홀로족(1인 가구)이 많으며 음식점 식탁마다 개인용 칸막이가 있다."고 전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최근 일본에서 화제가 된 `사이버 겸상`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다. 한 마디로 혼자 밥 먹는, 외로운 사람들을 위해 기획됐다.

      일본의 한 사이트(www.mitsumete.jp)에서는 컵라면 대기 시간 말을 걸어주는 사이버 친구가 있다. 접속하면 잘생긴 남성이 나타나 라면 익을 때까지 말을 걸거나 농담을 한다. 이는 일본에서 일상적인 문화로 안착했다.


      `SNS 남녀 화법차이` 일본 같이 밥먹는 남녀 서비스

      `SNS 남녀 화법차이` 일본 같이 밥먹는 남녀 서비스

      `SNS 남녀 화법차이` 일본 같이 밥먹는 남녀 서비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