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하에 먹는 음식 뭐가 있나? `바캉스 D-100` 다이어트 돌입… 사진=MAXIM/ 박진영 뮤비 캡처)
`입하에 먹는 음식` `입하에 먹는 음식` `입하에 먹는 음식`
오늘 입하, `바캉스 D-100` 다이어트 돌입…입하에 먹는 음식 뭐가 있나?
입하에 먹는 음식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도 화제다.
오늘(6일) 입하를 맞이하여 본격적인 바캉스 준비기간이 됐다. 많은 여성들은 이때부터 한여름 비키니 몸매를 꿈꾸며 다이어트에 돌입한다.
이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주꾸미는 DHA 등의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효과적이며, 저칼로리(100g당 47㎉)여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특히, 주꾸미는 돼지고기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돼지고기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수치가 높은 반면, 주꾸미는 체내 콜레스테롤수치를 내려주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돼 돼지고기의 단점을 해결해 준다.
(오늘 입하, `바캉스 D-100` 다이어트 돌입…입하에 먹는 음식 뭐가 있나? 사진=맥심)
주꾸미는 철분도 많이 함유되어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주꾸미뿐만 아니라 스테비아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스테비아는 잎과 줄기에는 단맛을 내는 `스테비오사이드`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 스테비오사이드는 설탕의 당분보다 200~300배 높은 당분을 갖고 있어 새로운 식재료로 떠오르고 있다.
스테비아는 티백이나 정제(錠劑)로 판매되고, 다이어트할 때 음료로 사용한다.
올 여름은 유승옥, 이현지, 강예원, 정인영, 이연, 예정화 등 몸매 종결자들의 활약으로 여성들의 다이어트 전쟁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예상된다.
`입하에 먹는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