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 명한의원 장해영 원장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면서, 겨우내 몸매관리에 소홀했던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여념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급하게 시작하는 다이어트는 쉽게 요요를 일으킬 수 있고, 피부 트러블이나 변비, 빈혈, 탈모 등 다양한 부작용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 봄에는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건강하고 매력적인 몸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므로, 자신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로 가볍고 매끈한 몸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이에 많은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봄철 효과적인 방법으로, 해독다이어트를 통한 독소배출과 부기제거 방법을 추천하고 있다.
독소가 만드는 `부기`, 다이어트로도 해결 불가능 독소란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방해하고 신체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물질로, 인체의 정상적인 대사과정에서도 생기는 것이다.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몸이 해독능력을 상실하게 되면 독소는 몸속에 쌓여 원인불명의 통증을 일으키고, 신체 곳곳에 `부기`를 만들어 무겁고 큰 몸집을 만들기 십상이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독소를 `담음`이라고 표현하며, 이것이 해결되지 않으면 아무리 노력을 기울여도 체중이 줄지 않고 다이어트를 해도 몸의 부기가 해결되지 않는다고 설명한다.
강남다이어트 청담 명한의원 장해영 원장은 "다이어트로도 효과를 쉽게 보지 못하는 이들의 경우, 담음에 의한 부기로 볼 수 있다. 이런 경우 집중적인 해독이 들어가야만 날씬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발효한약, 부기 없애고 피부 탄력까지 증강시켜 몸의 노폐물인 부기를 없애기 위해서는 소식하되, 해독을 촉진하는 음식을 섭취하면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더욱 효과를 높이려면 며칠 동안이라도 몸에 안 좋은 음식을 중단하면서 집중적인 해독프로그램을 거치면서 몸의 노폐물이 배출되도록 해주는 치료가 필요하다.
이때 영양소를 발효된 형태로 공급하는 발효한약만 먹으면서 일반음식은 절식하는 집중적인 해독다이어트(디톡스다이어트)를 시행하면, 독소배출은 물론이고 영양소 공급에도 효과적이라 바쁜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의 경우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해독과정을 거치면 자연적인 발산을 거치면 물과 점액 때문에 늘어났던 체중이 줄어들기 시작하며, 독소 배출과 함께 점액이 줄어들면서 부기가 빠지게 된다. 또 부수적으로 무거웠던 몸도 가벼워지고, 푸석하던 피부도 환해지면서 훨씬 탄력이 생기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장해영 원장은 "우리 몸에서 독소의 신호, 부기가 잘 나타나는 곳은 얼굴이다. 점액으로 탄력이 떨어지면 얼굴에 생기가 없고 푸석해 보이며, 피부트러블이 생기거나 눈 밑에 다크써클이 생기게 된다. 또한 몸이 물에 젖은 솜처럼 무겁고 부기가 있다면 독소가 쌓여있음을 의미하는 신호로 봐야 한다"고 지적하며, "이런 신호가 보이면 해독다이어트로 독소와 부기를 배출하여 건강한 몸을 되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