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비염 증상은 항원과 항체가 비만세포(Mast cell)를 폭발시켜 히스타민을 방출할 때 나타난다. 여기서 말하는 비만세포는 현미경으로 관찰했을 때 50~100개 정도의 과립을 함유하고 있어 다른 세포에 비해 뚱뚱해보여서 붙여진 이름이다.
그 동안은 항히스타민제로 증상을 일시적으로 멈추는 것이 보편화된 치료법이었다. 우리 몸 어디에 있는 비만세포가 활성화되어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분비되느냐에 따라 아토피가 발생하여 밤새 긁으면서 잠을 설칠 수도 있고, 코점막에서는 콧물, 재채기, 코막힘 등의 증상을 보이는 알레르기성 비염이 생길 수도 있다. 기도점막에서 비만세포가 활성화 되면 기도의 직경을 줄여 천식을 일으켜 숨쉬기조차 힘들게 할 수도 있다.
유아기에 아토피를 앓으면 청년기에 알레르기비염으로 발전되고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노년에 만성 천식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 이것이 바로 알러지 워킹 이다. 그만큼 치료시기를 놓칠 경우 노년까지 고생하게 될 가능성이 크므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동안 치료해도 낫지 않는 고질병으로 마땅한 치료법이 없어 힘들었던 알레르기비염 환자들에게 식약처에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어 희망이 되어 주고 있다.
최초로 과민성 코 증상 즉, 코 가려움증, 콧물, 재채기에 효과가 임상학적으로 입증되어 개별인정된 천연식품원료(생약성분) `구아바잎 추출물등 복합물`이다. 구아바잎과 녹차, 장미꽃잎을 주원료로 하고 있다.
구아바는 과육부터 잎까지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약성이 뛰어난 나무로 고대 잉카인들이 건강식으로 즐겨 먹었다는 기록이 있으며 알레르기비염에 효과가 있는 성분은 잎에 많으므로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할 것은 추천한다.
구아바잎 추출물등 복합물은 알레르기 비염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알려진 면역세포인 비만세포를 안정화시켜 히스타민 방출을 억제한다는 것이 동물실험으로 입증되었다. 히스타민을 품고 있는 폭탄 같은 비만세포를 터지지 않게 하고 점점 항원에 반응하지 않게 만들어주어 알레르기 비염을 치료해 주는 것이다.
또한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열심히 만들어내는 효소의 억제능이 매우 높고 히스타민보다 더 강력한 알레르기 유발물질인 류코트리엔의 활성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항산화력이 높아 염증세포에서 마구 뿌려지는 활성산소도 효과적으로 없애주어 알레르기 비염을 아무런 부작용 없이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 놀라운 효과를 나타낸다.
안국건강은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인 콧물, 코가려움, 재채기를 완화해 주는 건강기능식품 `코박사`를 4월 출시하여 환절기 때마다 고생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을 안겨줄 전망이다. 안국건강 `코박사`는 500mg x 120정(1개월 분)으로 6개월분에 198,000원이며 안국건강 쇼핑몰 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알레르기성 비염증상으로 봄, 가을 환절기만 되면 코가 과민해지는 분, 코의 과민반응으로 지속적으로 수양성 콧물이 나오는 분, 평소 코건강이 안 좋으신 분, 코의 과민반응으로 인한 콧물, 재채기, 코가려움을 개선하고자 하시는 분, 면역력이 약해 평소 감기에 잘 걸리시는 분 모두에게 추천한다.
항히스타민제의 부작용 없이 내 몸의 면역력을 높여서 알레르기 비염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코박사`로 줄줄 흘러내리는 콧물과 재채기로부터 탈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