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늘어나고 태플릿 PC 및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대되면서 대중교통이나 개인 시간을 통해 이들 기기를 활용하고 있는 모습을 주위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보편화된 스마트기기는 결국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영상, 정보의 접근성이 용이하게 만들어줬다.
영화 시작 전에 영화를 예매하거나 낯선 곳에서 길을 찾는 것은 몇 번의 클릭으로 해결이 될 만큼 손쉬워 졌으며, 어제 못 본 TV프로그램을 다시 시청한다거나 하고 싶은 게임을 즐기는 일 등으로 인해 우리의 생활은 더할 나위 없이 편리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다리를 한쪽으로 꼬고 있거나 고개를 장시간 숙이고 있게 되며 허리를 구부리게 되는 경우를 만들게 된다. 이러한 좋지 않은 자세의 장시간 노출은 자연스럽게 우리 신체의 자세를 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으로 유도하게 된다.
MTS 뇌신경통증 네트워크는 "최근 컴퓨터, 스마트기기, 공부하는 자세나 업무 중의 자세 등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 허리에 지속적으로 무리가 가는 경우 목이나 허리의 추간판탈출증(디스크)과 연계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디스크 증상의 원인은 바르지 못한 자세나 생활습관에서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미세한 충격이 디스크에 가해졌을 경우 발생하게 된다. 목이나 허리를 움직일 때마다 통증을 유발하거나 어깨, 팔, 다리, 허벅지, 종아리 등이 저리거나 아프고 각 통증 부위에 힘이 없거나 마비가 발생하는 경우 목이나 허리 디스크 증상을 의심해야 한다.
이러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최근 대두되고 있는 방법이 바로 Sirh`s MTS 치료법이다. MTS 뇌신경통증 네트워크를 통해 진료 받을 수 있는 MTS 치료는 신경차단술, 프롤로테라피, 근육내자극술, 통증유발점 주사를 병행치료 하는 방법으로 좋은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어 더욱 주목하고 있는 치료법이다.
MTS 뇌신경통증 네트워크는 "보통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가 심한 환자의 경우 95% 정도는 수술이나 신경성형술과 같은 치료를 받지 않아도 만족할 만한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비수술치료를 선호하고 있는 환자라면 수술이나 신경성형술 치료보다 좋은 치료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MTS 뇌신경통증 네트워크는 서헌만 마취통증의학과, 뉴본정형외과의원, 참정형외과의원, 에이마취통증의학과의원, 지웰신경외과의원, 익산병원 등 총 6개의 병원으로 구성돼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