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여름휴가. 벌써부터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직장인 여성 A씨(31)도 그 중 한 사람이다. A씨는 여름휴가를 동남아로 떠나기로 마음먹고 이미 거의 모든 준비를 끝마친 상태다. 그런데 최근 완벽한 여행준비를 끝마쳤다고 생각했던 A씨에게는 큰 고민이 생겼다. 평소에는 드러나지 않아 관리에 소홀했던 등피부가 말썽이었던 것. 특히 잔뜩 성이 난 등여드름은 휴양지에서 비키니를 입고 몸매를 한껏 자랑하고 싶었던 A씨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이제 3개월 앞으로 다가온 여름휴가철. 결국 여름휴양지에서까지 반팔 티셔츠를 걸쳐야만 하는 처지가 되어야 하는 걸까?
여드름은 얼굴에만 난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커다란 거울을 앞에 두고 자신의 몸을 살펴본다면 신체 여기저기서 울긋불긋한 여드름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피지선이 발달한 곳이라면 어디든 여드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신체 부위 중에서도 피지선이 많이 분포된 곳에 여드름이 잦다.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일명 `등드름`으로도 불리는 등여드름은 가슴여드름과 함께 몸에 나는 여드름의 대표 격이다.
또 얼굴에는 여드름이 별로 없지만 유독 등여드름이 많아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도 있다. 이 경우라면 얼굴보다 몸에 피지선이 더욱 발달되어 있는 것으로 봐야 한다.
등에 나는 여드름은 날씨가 춥고 옷이 두꺼운 가을 겨울에는 관리에 소홀해지기 쉽지만, 봄부터 여름까지 노출의 계절이라 할 수 있는 시기에는 걱정이 될 수밖에 없다. 실제 사례의 A씨와 비슷한 이유로 등여드름없애는방법을 알아보며 등여드름치료를 계획하는 젊은 여성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등여드름과 이별하는 방법 중 가장 현명한 방법은 어떤 것일까? 이에 대해 피부과와 한의원의 복합적인 관점에서 여드름치료를 진행하는 블랑피부과&블랑한의원의 이경진, 이정수 원장은 "빠른 시간 안에, 등여드름흉터 등의 부작용 없이 효과적인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자가치료보다는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특히 블랑피부과와 블랑한의원은 여드름피부과 및 여드름한의원 치료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치료를 병행하고 있어 환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등여드름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게 하고 있다.
우선 블랑피부과는 어떠한 관점과 방법으로 등여드름을 치료하고 있을까?
이에 대해 이경진 원장은 "등에 여드름이 생기는 것은 각질이 쌓여 모공이 막히거나 피지막이 변질되어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 안에서 기름덩어리로 남아있기에 생기는 것"이라며 "특히 등의 피부는 얼굴보다 두꺼워서 모공이 더 두껍게 막히기에 얼굴보다 염증이 심하고 거뭇거뭇한 여드름자국이 더 크게 남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처럼 등여드름의 문제는 피지이기 때문에 여드름레이저를 통해 피지를 잡아줄 수 있는 시술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블랑피부과&블랑한의원에서는 피지로 인해 막혀버린 모공에 대하여 한의학과 피부과의 공동 치료를 실시해 높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우선 피부과의 여드름레이저는 등여드름 부위에 전반적으로 작용하여 피지선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만들어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정수 원장은 "한의학으로 보면 등여드름은 위장이나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아서 생기는 것"이라며 "그중에 등의 양 날개뼈 사이에 유독 등 여드름이 많은 경우는 폐 쪽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파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말은 몸속의 열이 이상할 만큼 올라 있거나 탁한 기운이 뭉쳐 있어서 등여드름이 발생한다는 것. 실제로 공기가 안 좋은 곳에서 일하는 사람이나 흡연이 과한 사람의 경우에 등 쪽에 여드름이 많이 생기기도 한다.
이때 필요한 것은 여드름한약 블랑 폐풍산이다. 이는 항염과 진정, 청혈,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통해 여드름치료에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여드름한방치료약의 역할을 한다.
이어 건침 시술도 적용된다. 건침은 여드름이 올라온 부위를 하나하나 침 시술을 통하여 피지선을 파괴하고, 다시 올라오지 않도록 만들어주는 치료방법이다.
이경진 원장은 "등여드름은 치료 후에도 여드름이 재발하는 경우가 잦아 문제가 되기 쉽다"며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블랑피부과/한의원에서는 여드름원인 해소가 가능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여드름생활습관 역시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