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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동남아 공략 강화…현지 특화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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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가 인도네시아에서 가전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동남아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동부대우전자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냉장고와 세탁기, 전자레인지와 에어컨 등 가전 신제품 38개 모델을 내놓으며 동남아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구 6억2천만 명인 동남아 지역은 지난 2013년 기준 GDP 5조8천억 달러의 시장으로, 연 평균 10% 가까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발표회에서 동부대우는 인도네시아인들의 전통 의복인 `바틱` 세탁에 최적화된 세탁기와 기름 없이 버튼 하나로 인도네시아 대표 요리가 가능한 복합오븐 등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의 생활 습관을 반영한 특화 제품들을 선보였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10월 동부대우전자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 영업법인을, 호주 시드니에 영업지사를 세우고 동남아 국가들과 호주, 뉴질랜드 시장을 대상으로 영업과 마케팅 등을 벌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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