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20.36

  • 13.98
  • 0.55%
코스닥

693.15

  • 3.68
  • 0.53%
1/3

"혁신도시 첫번째 오피스텔을 노려라"…엠카운티 더 모스트 분양 시동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기준금리 1%대의 실질적인 제로금리 시대가 도래하면서 수익성이 높은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 가운데 입지와 미래가치가 탁월한 분양 물건들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특히 잘나가는 오피스텔의 경우 수익률 연 1~2%에 불과한 금융상품 보다 서너 배나 높은 수익률을 안겨주기 때문이다. KB국민은행이 최근 발표한 `오피스텔 매매가격 및 임대수익률 실태 조사`에 따르면 2월말 기준 전국 오피스텔 평균 임대수익률은 6.02%에 달한다.

이처럼 부동산 시장이 서서히 달아오르면서 입지와 미래가치를 동시에 충족하는 혁신도시 내 첫번째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고 있다.

전국 혁신도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오피스텔은 거의 예외 없이 단기간에 소진됐기 때문이다. 공공기관 이전이 본격화되고 있는 지방의 혁신도시 내 오피스텔은 주거수요와 함께 사무용 임차수요가 동시에 발생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높다.

이에 따라 전북 전주·완주혁신도시 내 최초 주거용 오피스텔로 알려진 엠카운티 더모스트가 본격 분양을 준비하면서 지역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달 27일 전주시 완산구 썬플라워웨딩홀 4층 컨벤션홀에서 열린 `엠카운티 더모스트` 사업설명회에는 지역 내 부동산 공인중개사와 투자자들 약 400여명이 몰리며 북새통을 이뤘다.

전주·완주혁신도시에는 4월 현재 지방행정연수원과 대한지적공사·농촌진흥청 등 9개의 기관이 입주를 완료했으며 검찰청, 법원 등이 이전하는 전주 만성지구 법조타운, 탄소섬유 국가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전주 팔복동·동산동·고랑동 일대 친환경 첨단복합산업단지로도 이어질 예정이다.

게다가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전북혁신도시 내에는 다가구 원룸 신축이 불가능하고, 오피스텔 공급 또한 부족해 이전기관 종사자 등 1~2인 가구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제인건설은 완주군 이서면 갈산리 663-3번지(전북혁신도시)에 들어설 엠카운티더모스트 오피스텔 200실을 이번 달 4월17일부터 본격 분양한다. 엠카운티더모스트 오피스텔은 대지면적 2,872.30㎡에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이다. 지상 3층부터 15층에 위치하는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8.3~79.9㎡ 200실로 전체 세대의 79%(158세대)가 전용면적 28.3㎡의 소형 원룸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엠카운티 더 모스트 오피스텔은 모든 세대가 채광과 조망이 뛰어난 동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투룸형 세대는 층별 코너에 위치해 창문을 열면 맑은 공기와 햇살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테라스하우스는 쓰리베이(3-Bay) 구조로 전면의 테라스 공간을 특수 설계했으며, 팬트하우스는 포베이(4-Bay) 구조에 복층 설계를 통한 신개념의 공간 구조를 선보인다.

또 풀퍼니시드 설계를 적용했으며 택배물관리 등 입주민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원, 산책로, 운동기구 등이 갖춰진 대규모 휴식공간과 피트니스, 골프연습장까지 갖춰진다. 입주민이 현관 복도에 들어서면 스마트카드로 현관문이 열리고 1층 로비에는 엘리베이터가 도착한다. 외출시 휴대폰으로 가스벨브, 난방, 조명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가스누출이나 침입자 발생시 경보음이 울리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구축된다.

교통편도 편리하다. 전북도청 등이 위치한 전주시가지도 1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다. 혁신도시를 관통하는 호남고속도로 서전주IC를 통해 서울ㆍ수도권과 광주 등으로 이동하기 쉬운 것도 장점이다. 북측 713 지방도 등 주요 고속도로 및 혁신도시 내 내부도로와 연계되는 도로 신설 및 확충, 광역버스 확충 등 인프라 확충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제인건설이 책임준공을 맡았으며 분양가는 계약면적 3.3㎡당 550만원대로 경쟁력 있게 책정됐다. 계약금 10%, 중도금은 60% 무이자 융자를 시행할 계획으로 저금리 시대에 높은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다. 오피스텔 준공은 12개 공공기관이 모두 이전하는 2016년 9월 예정이다.

엠카운티더모스트 오피스텔 및 상가 분양자에게는 전북 김제시에 소재한 엠카운티스파힐스C.C의 VIP싱글 등급에 해당하는 멤버십혜택이 오피스텔 준공일로부터 2년간 부여된다.

한편 제인건설의 모기업인 엠그룹(M.GROUP)은 최근 전북혁신도시 내 상업시설 엠타워 5곳 등 개발사업과 엠카운티스파힐스C.C 운영, 전주 드림솔병원과 다솔아동병원 등 의료사업을 추진하였다.

엠카운티더모스트 홍보관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2가 1240-2번지(롯데마트 전주점 맞은편)에 위치하며 17일 개관한다. 개관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17~19일 사이에 홍보관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상대로 명품을 포함한 경품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분양문의: 063)228-6000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