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일병원 고도일 병원장이 골반 건강 및 척추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메추리알과 꽈리고추를 꼽았다.
지난 7일 방송 되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MBN ‘엄지의 제왕’ 118회 “생명의 축, 엉덩이” 편에 출연한 고도일 병원장은 엉덩이 근육과 관절·허리디스크의 관계 및 잘못된 자세로 인한 골반·척추 건강 악화 사례, 골반 교정 방법 등에 대해 조언했다. 이어 엉덩이 근육 및 관절, 척추 건강에 좋은 음식 등을 소개하며 이로운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고도일 병원장은 골반 건강 및 척추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메추리알과 꽈리고추를 꼽았다.
메추리알은 풍부한 단백질이 들어 있어 엉덩이 근육을 키우고 나아가 엉덩이 관절, 척추 등을 튼튼히 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고도일 병원장은 "메추리알은 양질의 단백질 덩어리로 알려져 있어 섭취할 경우 엉덩이 근육을 튼튼하게 할 뿐 아니라 천골, 장골을 지탱하는데 도움을 준다"며 "아울러 엉덩이 근육을 튼튼하게 할 경우 척추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 허리디스크 예방에도 효과적이다"고 전했다.
메추리알을 껍질째 먹어도 되는 것인지 묻는 패널의 질문에 고도일 병원장은 "메추리알 껍질은 석회 성분으로 소화 흡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며 "메추리알을 껍질째 먹을 경우 장 점막에 상처를 낼 수도 있어 껍질을 벗겨서 먹는 것이 건강에 더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고도일 병원장은 관절, 척추에 좋은 또 다른 음식으로 꽈리고추를 꼽았다. 꽈리고추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단백질 소화 흡수를 직접적으로 돕는다는 것이다. 특히 고도일 병원장은 꽈리고추에 대해 단백질 소화 흡수를 돕는 내조자로 비유하며 이러한 효능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MBN ‘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오후(밤) 11시(본방), 수요일 오후(밤) 8시 40분(재방)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