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가수는?…싸이 중국어판 아버지 화제
싸이의 행오버가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에 선정됐다.
빌보드 닷컴은 최근 2014 미국 유튜브 조회수를 집계한 결과, K-POP 분야에서 싸이 행오버가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싸이 행오버에 이어 EXO K-중독이 2위, GDX태양의 굿보이(Good boy)가 3위에 올랐다.
한편, 싸이는 지난해 6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오버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바 있다.
싸이 ‘행오버’는 한국 음주 문화를 코믹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다. 미국 서부 힙합 전설 스눕독이 피처링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또 빅뱅 지드래곤(권지용)과 투애니원 씨엘(이채린), 모델 정하은, 황현주 등이 싸이 행오버 뮤직비디오에 특별 출연했다.
행오버 공개 후 유튜브에서 패러디물이 양산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한편 싸이의 중국어판 `아버지`도 화제다.
지난 26일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을 통해 독점 공개한 싸이 중국어판 `아버지`는 공개 이틀째인 28일 차트 정상에 올랐다.
QQ유행지수차트는 일주일간 스티리밍 수의 변화폭을 통계로 발표한다. 싸이의 ‘아버지’는 28일 오전 11시 기준 총 187만 2566건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다.
또 공개 24시간 내 92%, 48시간동안 61%로 압도적인 정상을 차지했다.,
중국어판 아버지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郞朗)의 피아노 편곡이 더해져 더욱 섬세한 감동을 선사한다.
뉴스